[문화뉴스 MHN 아띠에터 김범중]

▶ 게임메모
게임명 : 던전링크(Dungeon Link')
장르 : 퍼즐 전략 RPG
개발 : Kong Studios
서비스 : 게임빌
플랫폼 : 구글 플레이 / 애플 앱스토어
용량 : 약 900MB
인기 지역 : 뉴질랜드, 태국, 싱가포르, 포르투갈 등

- 글로벌 모바일게임 대표 인기 장르 퍼즐과 RPG의 조화
- 곧 글로벌 서비스 3주년 맞는 국산 모바일게임 스테디셀러
- 뉴질랜드, 태국, 싱가포르, 포르투갈 등 글로벌 다양한 지역에서 인기

2015년 4월 출시된 게임빌의 퍼즐 전략 RPG '던전링크'는 꾸준히 전 세계적으로 모바일게임 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게임은 퍼즐 전략 RPG로 300여 종의 귀여운 영웅∙동료 캐릭터 수집과 성장의 재미, 퍼즐 형태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간소화된 전투가 핵심이다.

미국의 2P닷컴의 'Best of 2015'에서 수상을 하며, 게임성을 인정받는 등 수상 이력까지 보유한 글로벌 히트작 '던전링크'를 플레이 해 봤다.

 

퍼즐과 RPG의 재미를 하나의 게임에

'던전링크'는 주어진 블록에 영웅이 배치되고, 그 블록 사이를 라인으로 연결하여 적을 공격하는 형태로 게임이 진행된다. 동일한색의 동그라미를 선으로 연결하면 캐릭터가 그 연결된 선을 따라 움직이면서 몬스터를 공격하는 색다른 전투 방식이 특징이다. 화면의 모든 블록을 연결하면 특수 공격인 '퍼펙트 어택'을 발동, 더욱 강력한 공격을 하는 퍼즐 연결의 조작이 게임의 핵심 재미 요소다.

게임 초반에는 블록의 연결이 다소 쉬운 듯 하지만 캐릭터의 레벨이 높아지고 스테이지가 진행됨에 따라 난이도도 높아진다. 또, 적 몬스터들의 공격력도 점차 강해져 내 캐릭터들이 죽게 되는 경우도 있어 블록을 연결하는 것 외에 내 캐릭터를 보다 강하게 성장시키는 것도 중요하다.

 

글로벌 유저 취향 저격하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캐릭터, '어드벤처타임'과의 콜라보도 눈길

이 게임은 총 300여 종이 넘는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와 함께 상황별 스토리가 돋보인다. 다양한 캐릭터들로 구성되어 있는 만큼 캐릭터들을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재미 또한 느낄 수 있다. 특히 글로벌 히트 모바일게임답게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어드벤처타임'과의 콜래버레이션을 통해 애니메이션에 내 다양한 캐릭터들이 게임 내 등장해 게임의 재미를 더했다.

 

'던전링크'를 플레이 시 중요한 요소는 공격 시 발동되는 기술인 '러닝 스킬'의 적절한 활용 여부다. 캐릭터별로 일반형∙근접형∙원거리형∙레이저형의 고유의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캐릭터가 보유한 '러닝 스킬'에 따라 공격할 수 있는 범위가 결정된다. 캐릭터만의 특징과 스킬, 상성 관계를 유심히 따져서 플레이하는 것이 보다 쉽게 승리할 수 있는 포인트다.

개발사-퍼블리셔, 유기적 결합 주목

'던전링크'는 게임빌과 미국 유망 개발사 Kong studios가 손잡고 서비스 중인 게임이다. 해외 개발사와 국내 퍼블리셔의 만남이라는 점과 개발사의 전문성과 퍼블리셔의 글로벌 서비스, 마케팅 능력을 극대화 한 대표 협업 사례로 꼽히고 있다. 특히 양사는 올해 중으로 실시간 대전 퍼즐 신작 '코스모 듀얼(Cosmo Duel)'도 선보일 예정이어서 글로벌 성공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