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최근 비염 치료로 각광받고 있는 가정용 의료기기를 소개한다. 비염 환자가 늘어남에 따라 비염치료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 중 코에픽이 오픈 마켓인 11번가에서 오는 23일 ~ 26일 4일에 걸쳐 최저가 이벤트를 선보이며 선착순 100명에게는 추가 프로브를 사은품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3월의 막바지를 향하고 있는 요즘 아직도 꽃샘추위가 한창이다. 
최근 중국이 춘절에 터뜨린 폭죽이 국내 미세먼지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과학적 근거가 입증되었다. 이러한 영향으로 최근 비염증상을 호소하는 환자가 급증하고 있으며, 콧물 멈추는 법, 코 막힘 뚫는 법 등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

일반적으로 현재까지는 쉽게 코막힘을 뚫는다고 하여 스프레이를 흔히 이용하고 있으나, 이는 일시적으로 막힌 증상을 풀어주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사용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으며, 이 때문에 약물성 비염으로 악화될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코 세척기도 많은 주의가 필요하다. 먼저 분말 사용에 앞서 염소가 섞여있는 수돗물을 사용하기 보다는 정수기 필터를 거쳐서 약품이 사라진 정수기 물을 사용해야 하며, 코 세척을 하면서 숨을 들이 쉴 경우 열려있는 유스타키오관으로 분말이 흘러 들어가 중이염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입으로 소리를 내면서 코 세척을 해야 한다.

이 밖에도 기침과 가래에 좋다는 생강이나 면역력에 좋은 홍삼, 미나리, 양파, 마늘 등의 음식을 섭취하여 비염 증상 개선에 힘을 쓰는 것도 좋으나, 양파와 마늘 등은 위가 약한 사람이 많이 섭취하는 것은 금물이라고 하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비염의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비인후과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으나, 최근에는 시간에 쫓기는 바쁜 현대인들이 간단하게 집에서 비염증상을 치료할 수 있는 비염 치료기가 알려지고 있다.

그 중 작은 사이즈와 뛰어난 성능의 코에픽은, 식약처에서 허가 받은 가정용 비염 치료기로 영국 우스터셔 왕립 병원에서 실시한 임상 시험을 통과하여 그 효과와 안전성을 인정 받았다. 또한 640nm와 940nm의 듀얼파장대를 사용하여 인체에 부작용이 없어 임산부나 어린 아이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어린아이가 혼자 사용할 경우 프로브를 콧속 깊숙이 넣을 수 있으니 보호자의 지도하에 사용해야 한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