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급성심부전증, 고혈압, 고지혈증, 뇌졸중 등 갑작스런 비보로 세상을 떠났다는 지인이나 특정 연예인의 소식을 접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러한 혈액순환 장애로 인한 심혈관계질환은 암에 이어서 사망원인이 2위나 될 정도로 위험한 질환이다. 

이에 많은 이들이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에 대한 관심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 혈행개선에 도움이 되는 현미는 우리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 HDL을 높여주고 동맥경화를 예방해줄 수 있는 피토스테롤이 함유 되어있다. 또한 생선류나 해조류는 콜레스테롤을 내려주고, 혈액순환 장애를 예방할 수 있는 대표적인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으로 고등어, 꽁치와 같은 등푸른생선, 미역이나 다미마와 같은 해조류가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이러한 음식을 규칙적이고 정확한 식단을 짜서 섭취하기란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매우 어려운 일이다. 이에 따라 혈액순환개선제를 통한 혈행개선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최근 혈관 속 쌓인 혈전을 녹여주어 혈행 개선에 매우 효과적인 붉은 지렁이효소가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개선제 다이츠카에 대해 주목을 받고 있다. 먹는 혈전 용해제로 불리며 주목을 받고 있는 붉은 지렁이효소는 콜레스테롤과 몸 속 중성 지방을 제거해주는 효과를 통해 면역력을 높여주고, 만성피로를 완화시켜줄 수 있다고 한다. 

이 외에도 다이츠카 관계자는 혈액순환, 만성피로, 면역력 향상 등에 좋은 20배 농축 마카와 자라, 발효흑마늘, 로얄제리, 고려인삼, 굴액기스, 동충하초, L-아르기닌, 흑생강, 꿀벌알 등이 함유되어 있어 중장년층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다이츠카는 포털 검색사이트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여러 해외직구 사이트를 통해 간단하게 구입이 가능하다.

건강식품은 제품에 표기된 섭취량을 섭취한다면 일반적으로 부작용이 생기지 않으나, 권장 섭취량 그 이상을 섭취할 경우에는 부작용이 생길 우려가 있어 주의해야한다. 또한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본인의 체질에 맞는 안전한 복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한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