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은서 인턴기자]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미술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누구나 쉽게 작품을 감상하고 구입할 수 있는 '브리즈 아트페어'가 열린다.

'브리즈 아트페어'는 올해 처음 사회적기업 에이컴퍼니와 세종문화회관의 공동주최로 세종미술관에서 개최된다. 뉴 콜렉터와 VIP를 위한 프리뷰 행사는 오는 12일 오후 7시에 시작된다.

브리즈 아트페어는 우리 시대 최고의 젊은 작가를 만날 수 있는 아트페어다. 실력 있는 신진 예술가를 발굴하기 위해 매년 공개 모집을 통해 작가를 선발하고 있는데 올해는 경쟁률이 더 높아져 230여 명의 지원자 중 50명이 선정되었다.

평면 회화 뿐 아니라 조각, 설치 등 다양한 순수미술 작품 250여점이 10만원에서 500만원 사이의 가격으로 판매 된다. 50명의 작가들은 행사기간 동안 내내 아트페어 현장을 지키며 관람객과 소통할 예정이다. 또한 직장인들의 퇴근 후 관람을 위해 매일 오후 9시까지 운영한다.

한편, 그 동안 10개월 무이자 할부로 작품을 판매하는 ‘오운아트 캠페인’ 을 진행했던 브리즈 아트페어는 2018년 행사를 앞두고 보다 적극적으로 새로운 미술품 구매계층을 확보하기 위해 ‘뉴 콜렉터 캠페인’ 을 진행하고 있다.

1860년대 파리에서 부자나 기존의 콜렉터가 아니라 새로운 산업으로 돈을 벌고 새로운 가치를 가진 신흥 멋쟁이들이 인상파의 부흥을 이끌었듯이 미술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킬 ‘뉴 콜렉터’ 를 발굴하자는 것이다.

vina12345@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