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실이, 긴 발톱·치석 등 건강 문제 심각해… 긴급 솔루션 28일 밤 공개

ⓒ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문화뉴스]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의 이번 주 주인공은 6년째 발톱을 깎지 못해 긴 발톱을 갖고 있는 복실이다.

복실이는 이제까지 세나개에 나왔던 문제견들에 비해 비교적 얌전한 성격과 귀여운 외모를 가졌다. 하지만 울버린을 연상케 하는 긴 발톱과 누렇게 치석이 가득 낀 이빨, 그리고 집안 곳곳 흩날리는 털들이 심상치 않은 녀석임을 말해준다. 복실이는 제작진에게도 지나치게 경계하는 모습을 보여 제작진을 당황시킨다.

ⓒ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복실이의 세상은 오로지 보호자와 함께 지내는 집안이 전부이다. 무엇보다 가장 걱정되는 것은 일상생활조차 불편해진 흉측한 발톱이다. 길고 날카로운 흉기가 된 발톱 때문에 복실이는 걸음을 내딛는 것부터 몸을 긁는 것까지 사소한 행동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러나 보호자는 6년째 아무것도 해줄 수 없는 사정이 있다고 한다.

제작진의 긴급 SOS를 받고 복실이를 위해 설채현 전문가가 출동했다. 설채현 전문가는 복실이의 긴 발톱을 보고 당장 복실이의 발톱깎기에 나선다.

ⓒ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심각해 보이는 복실이의 건강 상태와 프로그램 사상 가장 긴박했던 솔루션의 결과는 28일 밤 10시 45분, EBS1에서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