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일산은 잘 짜인 도로망과 풍부한 편의시설, 쾌적한 녹지 등 타 신도시에 비해 뒤지지 않는 도시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일산호수공원, 애니골, 원마운트 워터파크 등 가볼만한 명소가 가득한 곳이다.

일산풍동은 예로부터 학이 많이 찾아온다 해서 '학골'이라고 불렸는데 풍동애니골 지역은 경기도에서 '음식 문화의 거리'지정할 정도로 일산 맛집이 즐비해 주말이면 타지에서도 미식가들이 찾아오는 곳이다.

특히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로에 '진심인게야'는 강원도 속초의 대게식당 '게머꼬회머꼬'가 간판을 걸고 오픈한 곳으로 일산 맛집으로 떠오르고 있다. 게머꼬회머꼬는 지난 3월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코너 가성비 끝판왕에 소개된 바 있다.

 

   
 


'진심인게야'는 일산시민들도 도심 속에서 살아있는 대게와 회를 즐길 수 있도록 신선한 해산물을 제공하고 있다. 여름철 보양음식으로 추천되는 대게는 지방함량이 적고 껍질에 많이 든 키틴이 체내지방축적을 방지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등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푸짐한 밑반찬과 통통한 게살로 지난 달 SBS '생방송투데이-신의한수' 에 소개된 이 곳은 매장에 방문할 때 수족관에서 직접 대게를 고를 수 있다. 직접 고른 대게는 바로 찜통에 들어가 약 17분간 조리돼 식탁 위에 오른다. 밑반찬으로는 해산물이 듬뿍 들어간 물회와 열기튀김, 전복초밥, 오징어장조림 등이 푸짐하게 제공되며, 후식으로 게라면과 게딱지밥을 저렴한 비용에 즐길 수 있다.

한편, 풍산역 인근에 위치한 '진심인게야'는 사전 전화예약 및 주문이 가능하다. 대게를 주문하면 제철 활어회 무한리필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일부 해산물은 추가금액이 발생한다.

 

문화뉴스 이민혜 기자 pink@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