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 23일(목) 오후 08:40 EBS1 세계테마기행-두근두근 이란 4부 '땅굴마을 메이만드로 가는 길' 방영

출처: EBS1

[문화뉴스 MHN 오윤지 기자] 5월 23일 EBS1에서 '세계테마기행-두근두근 이란' 4부가 방영된다.

EBS1 '세계테마기행'은 각국의 사람들을 만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그 기록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시사·교양 프로그램으로 지난 5월 20일부터 잘 알려지지 않은 미지의 땅 '이란'에서 여행자를 사로잡은 그들의 생활문화, 자연경관, 숨은 명소를 빠짐없이 공개하는 '두근두근 이란'을 진행한다.

출처: EBS1

두근두근 이란의 여정을 마무리하는 4부 '땅굴마을 메이만드로 가는 길'은 이란에서 가장 오래된 주거지역인 '메이만드'와 그 주변 명소들을 소개한다.

동굴의 외형을 지닌 독특한 풍경의 마을 '메이만드'는 지금으로부터 약 1만 2천 년 전부터 사람이 거주해온 도시다. 메이만드로 가는 길에는 이란의 수도 '테헤란'의 줄 선 맛집과 장미의 도시 '카샨'과 '감싸르'의 아름다운 장미 농장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곳에서 현지인들과 함께 장미 수확과 장미수 추출과정을 살펴보자.

출처: EBS1

이란의 거친 산악지대를 지난 끝에 도착한 '메이만드'에는 독특한 형태의 가옥이 들어서있다. 마을을 찾아온 손님을 위해 기꺼이 집 내부를 공개해준 '마흐다비' 할아버지와 휴일을 맞아 부모님을 찾아온 '이란 형제'. 이들과 소개하는 옛 이란 마을로 시간여행을 떠나보자.

EBS1 세계테마기행-두근두근 이란 4부, '땅굴마을 메이만드로 가는 길'은 오는 5월 23일(목) 오후 08:40에 방영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