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표 가정식 '토마토 달걀볶음', 간편한 아침메뉴로 제격

 

출처: Pixabay

 

[문화뉴스 MHN 이채원 기자] 바쁜 아침시간, 요리할 시간은 부족하지만 든든한 식사를 챙겨먹고 싶을 때 딱 좋은 요리로 '토마토 달걀볶음'이 주목받고 있다. 

5분만에 완성할 수 있는 간편함 뿐 아니라 칼로리도 낮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더욱 인기이다. 

또 토마토의 상큼함과 달걀의 담백함이 만나 남녀노소가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토마토 달걀볶음을 만들기 위한 재료로는 1인분 기준으로 토마토 1개, 계란 2개, 소금 1/2작은술, 설탕 1작은술, 올리브유가 있다. 

이 때 취향에 따라 조금 더 부드러운 맛을 즐기기 위해서는 우유 반 컵(25ml)을, 감칠맛을 위해서는 후추와 쪽파 1쪽, 굴소스 약간을 추가로 준비하면 좋다. 

 

출처: Pixabay

 

모든 재료가 준비됐다면 먼저 토마토를 깨끗이 있고 꼭지를 제거한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다. 

그리고 계란 두 개에 소금과 설탕을 넣고 잘 섞이도록 휘저어 준다. 

부드럽고 촉촉한 맛을 더하고 싶다면 우유 반 컵을 준비한 계란물에 넣고 다시 잘 섞어준다. 

토마토와 계란이 준비됐다면, 먼저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계란 물을 붓는다. 

바닥 부분이 익기 시작하면 젓가락 등으로 휘저으며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어 준다. 

스크램블 에그가 완성되면 다른 접시에 잠깐 옮겨 두고, 다시 팬에 올리브유를 둘러 토마토를 볶아 준다. 

이 때 감칠맛과 향을 더하기 위해 쪽파를 넣어 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약 1분 정도 토마토를 볶다가 옮겨 뒀던 스크램블 에그를 팬에 넣고 다시 볶는다. 

필요에 따라 후추나 굴소스 등을 뿌리며 간을 맞추면 맛있는 '토달볶'이 완성된다. 

 

출처: Pixabay

 

완성된 토마토 달걀볶음은 간편하게 아침식사로 해결해도 좋고, 여유가 있다면 접시에 플레이팅해 먹음직스러운 브런치로 즐겨도 좋다. 

토마토 달걀볶음은 간편함과 맛 뿐 아니라 낮은 칼로리와 균형잡힌 영양을 자랑한다. 

계란 2알과 올리브유, 토마토 1개로 만든 이 요리는 한 접시에 약 150kcal로, 포만감에 비해 매우 낮은 칼로리여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더욱 좋다. 

또 완전식품으로 불릴 정도로 지방, 단백질 등 영양소가 풍부한 계란과 비타민, 무기질, 항산화 물질 등으로 가득 찬 토마토를 사용해 만든 이 요리는 영양도 가득하다. 

요리할 시간이 없는 바쁜 아침 혹은 다이어트로 인해 걱정되는 늦은 저녁, 굶지 말고 건강한 토마토달걀볶음 요리로 한 끼를 채워 봐도 좋을 것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