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픽쳐스, 북미 동시 개봉으로 날짜 맞춘 것

출처: 소니픽쳐스/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문화뉴스 MHN 김예진 기자] "화요일 0시 개봉은 사실상 월요일 심야 개봉으로 변칙 개봉"이라며 영화 '스파이더맨:파 프롬 홈' 개봉일에 대해 '한국영화프로듀서조합(PGK·대표 최정화)'이 규탄했다.

이 영화는 화요일인 7월 2일 0시부터 상영을 시작한다. 한국영화프로듀서조합은 "비슷한 시기에 개봉하는 다른 영화들이 최소한의 상영조차 어렵게 만드는 불안감을 조성하고 있다"며 화요일 개봉하는 '스파이더맨:파 프롬 홈'의 행태를 지적했다.

영화의 개봉일은 이전까지 금요일에 많이 이루어졌으나, 주5일제 정착 등 '불목'이라는 현상과 함께 목요일 개봉, '문화가 있는 날'로 인한 수요일 개봉 또한 일반화 되고 있는 추세이다.

개봉 첫 주 흥행 성적에 따라 이후 스크린 점유율이 결정되기 때문에 개봉일에 대한 눈치싸움은 날로 심화되고 있으며, 이에 최소 상영 기간을 보장받기 어려운 군소영화 배급사가 많은 피해를 떠안을 확률이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조합 측은 성명서에서 "이전 주에 개봉한 영화들이 일주일을 채우지도 못한 채 3∼4일 만에 소니픽쳐스에 스크린을 내줘야 한다는 이야기"라며, "소니픽쳐스가 한국 극장 개봉일마저 자신들의 입맛대로 휘두르는 것은 아닌지 우려"된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영화 '스파이더맨:파 프롬 홈'의 배급사인 소니픽쳐스 측은 "북미와 동시에 국내 개봉"하는 것이라며, "다른 한국영화들도 화요일에 개봉한 전례가 있다"고 반박했다.

-----------------------------------------------------------------------------------

 

스파이더맨:파 프롬 홈, 개봉일 문제? 일각 비판

소니픽쳐스, 북미 동시 개봉으로 날짜 맞춘 것

스파이더맨, 소니픽쳐스, 7월 2일 개봉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