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단양생태체육공원 일원에서 단양마늘축제 개최

출처 : 단양군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충북 단양군은 오는 7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단양생태체육공원 일원에서 제13회 단양마늘축제를 연다고 30일 밝혔다.

단양마늘축제위원회가 주최하고 농협 단양군지부와 영농조합법인 단양마늘동호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축제의 슬로건은 '지금까지 이런 마늘은 없었다∼ 마눌아! 부탁해'다.

식전 행사로는 전문경매사가 진행하는 마늘 즉석 경매 이벤트가 마련된다. 경매 수익금은 전액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일 계획이다.

축제 첫날인 다음 달 12일 오후 7시에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다양한 축하 공연이 펼쳐진다.

다음 달 13일 오후 9시에는 야외 영화 상영이, 14일에는 '으랏차∼차 전국팔씨름챔피언대회'가 열린다. 참가 신청은 대한팔씨름협회(www.caa.or.kr)로 하면 된다.

축제 기간에 마늘비교 전시 홍보관, 농산물 가공품 시음회, 마늘치킨 판매장, 늘행복마을공방 수제품 전시회, 에어바운스 물놀이장 등도 운영된다.

단양황토마늘은 6월 중·하순에 수확한다. 단양군은 수확 후 1개월 정도의 건조 기간을 거쳐 시장에 나오는 시기에 맞춰 매년 마늘축제를 열고 있다.

------------------------------------------------------------------------------------------------------

[단양 가볼만한곳]'지금까지 이런 마늘은 없었다', 단양마늘축제 내달 12일부터

오는 7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단양생태체육공원 일원에서 단양마늘축제 개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