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부대 주옥순 "아베 수상님 사죄드립니다" 대체 누구길래 '세월호 유가족 비판부터 여학생 폭행 사건 까지'

엄마부대 주옥순 "문재인 대통령 사과하라"

 엄마부대 주옥순이 화제의 키워드로 올랐다.

지난 1일 주한 일본대사관 앞에는 일본 정부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하는 집회가 열렸다. 

주옥순 엄마방송 대표는 집회에 참여해 "아베 수상님,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진심으로 사죄를 드린다"며 "일본 파이팅"을 외쳤다. 

지난 5일 방영된 MBC '스트레이트'는 이 기자회견을 공지하고 참가를 독려한 곳으로 일부 개신교 교인들의 단체 카톡방을 지목했다. 

해당 방송에 따르면 이들의 카톡방에는 '일본은 맞고 한국은 틀리다'는 식의 글과 동영상 링크가 넘쳐났다. 일부 교회 목사들은 충격적인 친일 발언도 서슴지 않았다. 심지어 "문재인 정권이 반일을 고집한다면 정권을 교체해서라도 친일로 가야 한국의 안보가 지켜진다"는 말도 나왔다.

이에 네티즌들은 "웬만하면 이런 말은 안 하고 싶은데 저 주옥순이라는 분 너무하십니다", "일본이 주옥순을 일본영웅으로 찬양한다", "문재인이 싫어도 주옥순 같이 행동해서는 안된다 일본에 가서 살아라", "주옥순씨 비판도 좀 하시죠. 기사보고 정말 충격 먹었네요. 그 정도 일 줄은 상상도 못했는데 어떻게 직책까지 줄 수가 있는지..", "주옥순? 자한당 디지털정당위원회 부위원장? ㅋㅋㅋㅋㅋ" 등 격앙된 반응이다.

이와 관련, 6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재일 언론인 유재순 JP뉴스 대표는 일본 매체들이 한국 우익단체의 주장을 그대로 받아쓰고 있다면서 "(주옥순 대표의 발언도) 아마 실시간으로 유튜브와 SNS에서 흐르고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어를 잘하는 무리들이 있어서 주옥순씨 같은 일본을 지원사격 하는 듯한 발언이 있으면 즉각 일본어로 번역해 영상으로 만들어서 띄운다"며 "아마 우익 단체들은 대 환호성을 지르고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