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빼빼로 데이가 다가오면서 빼빼로 만들기가 유행이다.

빼빼로 데이는 11월 11일이 빼빼로가 늘어선 모습이 닮았다고 여겨지면서 11월 11일마다 빼빼로 매출도 급격히 늘었다. '빼빼로데이'가 생긴 지 20년이다.

그에 따라 11월 11일마다 '빼빼로데이' 특수를 잡기 위해 유통업계도 총력전에 나섰다.

막대과자 연간 매출 중 절반 이상이 11월에 발생할 정도로 대목인 만큼 다양한 마케팅과 이색 상품을 선보인다.

올해도 여김 없이 이번 주 금요일에 11월 11일은 돌아온다.

문화뉴스 김민경 기자 avin@mhn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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