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레진코믹스가 지난 17일 수능을 마친 고3 수험생들을 위해 '무료공개 100화 웹툰 7선'을 소개한다.

레진코믹스는 '기다리면 무료, 미리 보려면 유료' 개념의 서비스를 도입해 운영 중인 국내 대표적인 웹툰 플랫폼이다. 레진코믹스는 이처럼 무료공개 회차가 100화를 넘거나 근접한 웹툰 가운데 7편을 소개했다. 레진코믹스는 "이 중에는 장르별 1위에 오른 작품들도 많아, 한껏 정주행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마들레느가 9번지(작가:진혜리)'는 레진코믹스 음식 웹툰 장르에서 주목받고 있는 작품이다. 한 아르바이트생이 천재 파티시에, 그리고 점포 주인이자 대기업 경영자 출신인 한 부인과 함께 조그만 제과점을 꾸려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입맛 돋우는 빵과 케이크 등 맛있는 향기와 삶의 여러 단면이 함께 녹아 있는 웹툰. 18일 기준(이하 동일) 169화까지 무료 공개 중이다.

'말할 수 없는 남매(작가:윌로우)'는 레진 로맨스 장르에서 2위에 오르는 등 큰 인기를 끄는 고교 로맨스물. 여고생이 자신이 좋아하는 남학생의 관심을 끌기 위해 자신의 사촌오빠를 자신의 남자친구인 양 속인다는 설정을 바탕으로 한 고교 로맨스물로 연령에 관계없이 볼 수 있다. 99화까지 무료 공개 중.

무협이나 판타지, 스포츠물 중에서도 무료 공개 100회 이상 만화들이 포진해 있다. '월한강천록(작가:회색)'은 레진코믹스 무협물 분야에서 1위를 기록 중인 작품. 무림 최고의 절대무공을 숨긴 채 허당 노릇을 하며 살아가다 어느 날 스승의 명을 받고 험난한 여정을 시작하게 되는 주인공 절정고수, 소월의 모험을 그린 무협물이다. 124화까지 무료.

'야수의 노래(작가:윤,리쿤)'는 사고로 저승의 중간계인 '시왕국'에 가게 된 고등학생이 이승으로 돌아오기 위해 유일한 방법인 신이 되기 위해 입신(入神) 시험을 준비하면서 전개되는 판타지 웹툰이다. 한국의 신화와 설화를 재해석해 가공하는 등 새로운 시도와 박진감 넘치는 전개로 인기를 얻고 있다. 

문화뉴스 김미례 기자 prune05@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