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강 대항해 운항노선은 단양 선착장을 출발해 대명리조트→상진대교→단양강잔도→만천하스카이워크→수양개선사유물전시관을 회항하는 코스
제9회 매포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오는 26일 단양문화예술회관에서 9번째 정기연주회를 개최

출처 한국관광공사, 단양강 대항해 개소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단양 선착장 지난 24일 개소, 단양강 대항해 시대 열렸다

대한민국 관광1번지 단양군에 단양 선착장이 새롭게 문을 열며 단양강 대항해 시대가 도래했음을 알렸다.

군에 따르면 24일 단양읍 수변로 단양문화마루에서 류한우 단양군수, 김진호 재향군인회장, 김정환 ㈜충주호관광선 대표이사 등 단양군 기관·사회단체장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양 선착장 개소를 축하했다.

개소식 이후에는 참석한 80여명의 인원들이 운항을 시작하는 선박의 시승 기념행사도 진행했다.

이번에 운항에 들어가는 제비호는 2014년 5월 건조한 최신형 선박으로 길이 28.64m에 너비 6.6m로 196명의 승객이 탑승할 수 있는 규모다.

운항노선은 단양 선착장을 출발해 대명리조트→상진대교→단양강잔도→만천하스카이워크→수양개선사유물전시관을 회항하는 코스이며 1시간 정도 소요된다.

군은 이번 운항으로 천혜의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단양강 수변을 배 위에서 감상할 수 있단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단양강 잔도, 만천하스카이워크 등과 연계한 단양관광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1999년까지 정기적으로 운항하던 충주→신단양간 유선 운항은 충주댐에서 선박운항을 위한 적정 수위 유지가 어려워 2010년 10월까지 부정기적으로 운항을 했으나 댐 수위 부족과 수중보 건설로 인해 선박운항을 중단했다.

하지만 지난해 단양 수중보 건설로 적정수위가 유지됨에 따라 선박 운항을 재개하게 됐으며 단양 도심 앞 단양강을 운항하는 유람선은 지난 2010년 이후 9년 만이다.

이로써 단양강에는 11척의 유·도선이 운항하는 대항해 시대가 열렸다.

단양팔경 중 옥순봉, 구담봉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단성면 장회나루는 장회선착장→제비봉→강선대→구담봉&옥순봉→만학천봉→금수산→옥순대교→청풍나루 코스로 관광선을 운항하며 왕복 25km에 달한다.

삼봉 정도전이 유년 시절을 보낸 도담삼봉 유선장에서는 49인승의 유람선과 보트 5척을 운항하며 도담삼봉과 석문의 비경을 둘러볼 수도 있다.

또한, 새로운 체험거리 제공을 위해 최근 운항을 시작한 도담삼봉의 단양황포돛배는 길이 11m, 너비 2.9m의 12인승 목선인 황포돛배를 하괴리와 도담리 구간 운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만천하스카이워크, 단양강잔도 등이 관광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으며 군이 체류형 관광지로 거듭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향후 수려한 단양강 수변관광 개발로 관광1번지 단양의 명맥을 꾸준히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단양 가볼만한 곳, 제9회 매포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개최

▶제9회 매포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오는 26일 개최

충북 단양의 청소년들로 구성된 매포청소년오케스트라가 오는 26일 단양문화예술회관에서 9번째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이번 연주회는 매포청소년오케스트라 방성주 지휘자의 지휘아래 현란한 오케스트라 연주와 초청팀 공연 등으로 풍성하게 진행된다.

오프닝 무대에서는 매포읍 주민자치 색소폰 동호회의 섬마을선생님, 소양강 처녀 등 익숙한 곡의 색소폰 연주와 매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들의 방송댄스가 펼쳐지며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오후 3시부터는 메인 프로그램으로 첼로스트 엄찬영의 ‘Concerto for cello no.2 3악장’ 독주를 시작으로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합주 앙상블 등 10여곡이 연주된다.

특히 첼로 앙상블 연주에서는 귀에 익은 음악인 영화 ‘어벤져스 OST’와 미드 ‘왕좌의 게임’ 메인테마곡이 연주되며 현악 앙상블에서는 ‘You raise me up’을 연주하며 감성풍만한 가을오후 힐링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세빌리아의 이발사, 뮤지컬 지킬&하이드 이태리 칸초네, 라이온킹 등 오케스라 단원들의 바이올린·비올라·첼로 협연이 빚어낸 다채롭고 아름다운 선율도 선보일 예정이다. 

매포청소년오케스트라는 지난 2011년 한국마사회 농어촌희망재단 오케스트라 공모로 출범했으며 정기연주회 외에도 세종문화회관, 스탠퍼드 대학 공연 등 다수의 오케스트라 연주로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
제9회 매포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오는 26일 단양문화예술회관에서 9번째 정기연주회를 개최
단양강 대항해 운항노선은 단양 선착장을 출발해 대명리조트→상진대교→단양강잔도→만천하스카이워크→수양개선사유물전시관을 회항하는 코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