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승은 프랑스 파리 아코르호텔 아레나에서
IG와 펀플러스, G2와 SKT 경기 승자가 결승 진출
SKT와 G2의 상성은?

출처 : 아코르나호텔 홈페이지, 롤드컵 결승 경기장

[문화뉴스 MHN 박은상 기자] 지난 10월 2일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시작으로 리그오브레전드 세계 대회인 '롤드컵(2019 LoL 월드 챔피언십)'이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결승전은 오는 11월 10일(일) 21시에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아코르호텔 아레나'에서 펼쳐지며 4강 경기에서 승리한 두 팀이 결승전에 진출하게 된다. 

11월 2일(토) 오후 20시에는 중국팀인 IG(Invictus Gaming)과 펀플러스(FunPlus Phoenix)의 경기가, 11월 3일(일) 오후 20시에는 유럽팀인 G2(G2 Esports)와 한국팀인 SKT(SK텔레콤 T1)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다. 경기는 5판 3선승제로 진행되며 '네이버 스포츠', '트위치', '아프리카TV' 등에서 중계된다.

출처 :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롤드컵 4강 일정

4팀 모두 4강에 진출한 팀답게 최근 기세가 좋아 섣불리 승자 예측을 하기가 힘들다. IG는 2018 월드 챔피언십 우승 팀으로 5개의 포지션(탑, 미드, 정글, 원딜, 서폿)중 2명이 한국인이다. 이들은 탑과 미드라인을 맡고 있으며 특히 탑 라이너 'the shy(강승록)'는 현재 세계 최고 탑유저라고 불릴만큼 경기력이 좋다.

펀플러스 또한 최근 LPL(중국리그) 써머 시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G2는 LEC(유럽리그) 2회 연속 우승을 하며 유럽 최고의 팀이라고 불리고 있다. 

출처 :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4강 진출팀 미드라이너

SKT도 LCK(한국리그) 우승을 차지하며 다른 팀들 못지않게 좋은 성적과,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지만 지난 5월 펼쳐진 2019 MSI(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에서 G2와의 4강 경기에서 3대2로 패배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이 때문에 이번 롤드컵 4강에서 펼쳐질 G2와의 경기에서 불안을 표하는 SKT 팬들이 많다.

4강 진출팀 중 한국 팀은 SKT 1팀으로 유일하다. 그래서 한국 LoL 팬들의 많은 기대를 안고 있고, 부담 또한 클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부담과 과거의 안 좋은 기억들을 극복하고 좋은 경기력으로 보답하길 기원한다.

-----

롤드컵 결승 일정 및 장소, SKT는 4강에서 승리해 결승 진출 가능할까?

결승은 프랑스 파리 아코르호텔 아레나에서
IG와 펀플러스, G2와 SKT 경기 승자가 결승 진출
SKT와 G2의 상성은?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