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9일 KBS1에서 가요무대, '다방의 추억'이 방송된다.
가요무대 출연진, 윤수일, 최진희, 문희옥, 이자연, 조승구, 위일청, 한담희, 강진, 성은, 노고지리, 유미리, 윤수일, 반가희, 도윤, 박일준, 이재성, 김후락 나이
가요무대 방청신청 KBS 가요무대 홈페이지

출처 KBS 방송캡쳐, 가요무대 출연자 '윤수일' 누구? 나이, 혼혈, 아파트, 대표곡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12월 9일 오후 10시 KBS1에서 가요무대 '다방의 추억'에 트로트가수 윤수일이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가수 윤수일은 1955년 2월 6일생 올해 65세로, 미군 공군 비행조종사 칼 브라울 어게스트 대위와 어머니 지복희씨 사이 외동아들로 태어났다. 

그가 태어나기 전 친부가 시험비행 도중 사고로 사망하였으며, 윤수일의 어머니는 울산 시골 출신 윤성환과 재혼해 윤씨 성을 따 윤수일의 이름을 지었다. 

백인 아버지의 유전자를 강하게 물려 받은 윤수일은 이국적 외모로 동네에서 큰 주목을 받으며 성장했다. 

윤수일은 고등학교 2학년때부터 '엔젤스'라는 밴드로 활동했다. 그러다 1977년 사운드 경연대회에서 발탁되어 작곡가 안치행의 눈에 띄게 된다.

출처 KBS 방송캡쳐, 가요무대 출연자 '윤수일' 누구? 나이, 혼혈, 아파트, 대표곡

밴드 내에서도 가장 스타성이 돋보였던 윤수일은 안치행이 작곡한 '사랑만은 않겠어요'를 발표하며 대히트를 치게 된다.  이후 안치행의 프로듀스 하에 78년부터 80년까지 트로트 풍이 가미된 가요 앨범을 발표하며 인기 가수로 자리잡았다. 

이후 1982년 자신의 자작곡인 '아파트'를 발표하며 전국적인 대히트를 쳐 당대 최고 인기가수로 자리매김한다. 

이국적이고 수려한 외모로 1980년 큰 인기를 얻었으며, 그의 대표곡으로는 '제2의 고향', '유랑자', '아파트', '황홀한 고백', '아름다워' 등이 있다. 

한편, 윤수일은 12월 9일 오후 10시 KBS1 예능프로그램 가요무대 '다방의 추억'에서 찻잔의 이별, 사랑만은 않겠어요로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
12월 9일 KBS1에서 가요무대, '다방의 추억'이 방송된다.
가요무대 출연진, 윤수일, 최진희, 문희옥, 이자연, 조승구, 위일청, 한담희, 강진, 성은, 노고지리, 유미리, 반가희, 도윤, 박일준, 이재성, 김후락 나이
가요무대 방청신청 KBS 가요무대 홈페이지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