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9일 KBS1에서 가요무대, '다방의 추억'이 방송된다.
가요무대 출연진, 윤수일, 최진희, 문희옥, 이자연, 조승구, 위일청, 한담희, 강진, 성은, 노고지리, 유미리, 윤수일, 반가희, 도윤, 박일준, 이재성, 김후락 나이
가요무대 방청신청 KBS 가요무대 홈페이지

출처 KBS1 방송 캡쳐, 가요무대 출연자 '문희옥' 누구? 트로트 원조가수, 나이, 대표곡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12월 9일 오후 10시 KBS1에서 가요무대 '다방의 추억'에 트로트가수 문희옥이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가수 문희옥은 1969년생 현재 나이 51살으로, 고등학교 2학년 서울로 유학을 오면서 가수의 꿈을 키우게 됐다. 

우연한 기회로 친구들 앞에서 가수 주현미의 '비 내리는 영동교'를 불렀는데, 친구들의 반응이 좋자 문희옥은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는 가수의 꿈을 품었다.

고등학교 2학년 신문사에 근무하던 둘째 언니의 주선으로 작곡가 안치행을 만나게 되었고 문희옥의 노래를 들은 안치행은 그녀의 목소리가 한을 담고 있다며 트로트 가수를 추천했다.

1년의 준비 끝에 지난 1987년인 고등학교 3학년 전라도, 경상도, 함경도 사투리를 소재로 모은 '8도 사투리 메들리' 음반을 발표했다. 

주요기사

이 메들리 음반은 발표되지 마자 360만장이 판매되며 대히트를 친다. 이후 문희옥은 본격적으로 음반 발표를 하며 대중들에게 입지를 굳혔다. 

출처 KBS1 방송 캡쳐, 가요무대 출연자 '문희옥' 누구? 트로트 원조가수, 나이, 대표곡

1989년 가수 정재은의 '사랑의 거리'를 리메이크하여 화제를 모았다. 또, 1990년 '강남 멋쟁이'가 히트를 치며 주현미를 잇는 당대 최고 트로트 스타 가수로 자리매김했다. 

1995년 외국계 회사에 재직중이던 회사원 김홍선과 결혼하게 되면서 3년 간의 공백기를 가졌지만 1998년 '정떄문에'를 발표하며 가요계에 복귀했다. 
 
지난 8월에는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해 남편과 이혼했고, 중학생 아들과 함께 살고 있다며 근황을 전하기도 했다. 

가수 문희옥의 대표곡으로는 '천방지축', '빈손', '가는 님 가는 정', '사랑의 거리', '강남 멋쟁이' 등 있다. 

한편, 문희옥은 12월 9일 오후 10시 KBS1 예능프로그램 가요무대 '다방의 추억'에서  허민의 다방 아가씨로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
12월 9일 KBS1에서 가요무대, '다방의 추억'이 방송된다.
가요무대 출연진, 윤수일, 최진희, 문희옥, 이자연, 조승구, 위일청, 한담희, 강진, 성은, 노고지리, 유미리, 반가희, 도윤, 박일준, 이재성, 김후락 나이
가요무대 방청신청 KBS 가요무대 홈페이지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