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관검색어로 살펴본 '얼라이드'

   
 

[문화뉴스] 보고 싶은 영화는 많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관람이 제한될 때가 있죠. 영화를 선택하기 전 어떤 내용인지 미리 참고할 때, 이 글을 읽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3분만에 영화 훑기'입니다. '톺아보다'는 '샅샅이 톺아 나가면서 살피다'라는 뜻입니다.

얼라이드 뜻
Allied : 1. 동맹한, 연합한 / 2. 동종의, 관련된

얼라이드 줄거리
1942년 모로코 카사블랑카, 영국의 정보국 장교 '맥스 바탄'과 프랑스 비밀요원 '마리안 부세주르'는 독일 대사를 암살해야 하는 임무를 맡게 된다. 작전을 수행하던 '맥스'는 치명적인 매력의 '마리안'과 운명적인 사랑에 빠지게 되고, 임무를 마친 두 사람은 런던으로 돌아와 결혼해 딸과 함께 행복한 나날을 보낸다.

하지만 어느 날, '맥스'는 상부로부터 아내에 관한 충격적인 말을 듣게 된다. '마리안'이 독일군 스파이라는 정황이 포착됐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 '맥스'는 72시간 내에 아내의 무고함을 밝히지 못하면 자신의 손으로 아내를 죽여야 하는 상황에 처하게 된다.

   
 

얼라이드 실화
제 2차 세계대전 당시 캐나다인 스파이와 프랑스 레지스탕스였던 여교사가 임무 중에 만나 결혼을 결심하지만 정보 기관의 반대에 부딪혀야 했던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얼라이드 결말
과연 어떻게 될까? '마리안'은 스파이일까, 아닐까?

얼라이드 후기
2차 세계 대전를 배경으로 한 스파이 스릴러이며, 고전 헐리우드 영화들을 재현하고자 하는 노력은 엿보였으나 캐릭터들의 행동이 답답한데다 전개가 만족스럽지 못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두 주연배우인 브래드 피트와 마리옹 꼬띠아르의 힘으로 영화가 버텨나간다.

   
 

얼라이드 명대사
- "사실이 아니야. 내가 증명해 보이겠어." : 아내인 '마리안'이 상부로부터 독일군 스파이 혐의를 받고 있는 것을 '맥스'는 강력하게 부정하면서 그녀가 스파이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려고 한다.

- "내 감정은 항상 진심이에요." : 카사블랑카에서 '마리안'은 비록 스파이 활동 때문에 사람들 사이에서 연기를 하지만, 자신의 감정은 언제나 거짓이 아닌 진심이라고 '맥스'에게 고백한다.

얼라이드 쿠키
없다.

얼라이드 1+1
롯데시네마에서 '얼라이드'가 개봉한 지난 11일부터 오늘 17일까지 한하여, 선착순 3,000명에 한하여 예매한 사람들에게 예매권 한 장을 더 주는 이벤트를 실시했다.

얼라이드 평점
(2017년 1월 16일 왓챠 기준) : 3.6 / 5.0

얼라이드 관객수
374,745명(2017년 1월 16일 기준)

   
 

문화뉴스 석재현 인턴기자 syrano@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