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유산슬 라면 레시피, 강호동 라끼남 강파게티 레시피

출처 :  tvN'라끼남',   MBC '놀면 뭐하니?' 방송 캡쳐, 유산슬 라면, 라끼남 강파게티 레시피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최근 라면을 소재로 한 예능프로그램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먼저 tvN'라끼남'(라면 끼리는 남자)에서는 강호동이 선보이는 대게 라면, 강파게티 등의 라면이 매회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한, 매주 토요일 저녁 방송되는  MBC '놀면 뭐하니?' '인생 라면'편에서 유재석이 라면집 운영에 도전하며  '신인가수 유산슬'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유산슬 라면'을 중심으로 다양한 라면 요리와 함께 김구라, 박명수, 장도연, 양세찬, 조세호 등 초대손님과의 대화를 그리는'인생라면'은 방송과 동시에 화제를 모았다.

유재석은 방송을 위해 유산슬 라면 조리법을 전문가에게 체계적으로 배웠고 첫 손님으로 장성규를 맞이했다.

두 방송의 라면이 매회 화제가 되며 직접 끓여 맛보고 싶은 시청들은 라면 레시피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먼저 유재석의 '유산슬 라면'의 레시피를 소개한다.

출처:   MBC '놀면 뭐하니?' 방송 캡쳐, 유산슬 라면, 라끼남 강파게티 레시피

유산슬 라면 레시피

준비재료 : 사리곰탕면, 돼지고기, 새우, 해삼, 죽순, 표고버섯, 새송이 버섯, 팽이버섯, 간생강, 후추, 대파, 마늘

-유산슬 토핑 만들기

1. 수프와 건더기를 제외하고 면 사리만 삶는다.

2. 쫄깃한 면발을 위해 찬물에 면 사리를 헹군다.(면수는 벌지 않고 남겨둔다.)

(토핑은 돼지고기와 재료들을 채썰어 준비하고 돼지고기를 제외한 식재료는 끓는 물에 가볍게 데쳐준다.

3. 파, 마늘기름에 간 생강과 돼지고기를 노릇하게 볶는다.

4. 가장 1/2T, 요리술1T를 넣고 데친 재료와 함께 볶는다.

5. 물을 자작하게 넣고 굴소스로 간을 맞춘다.

(이후 유산슬 토핑에 곰탕수프를 추가한다. 농도를 조절해 가며 전분을 추가해 준다.

- 육수 만들기

1. 끓고 있는 물에 간장을 연해질 정도만 넣는다.

2. 간장 베이스에 라면수프와 후추를 넣는다.

3. 육수에 설탕을 넣고 간을 본 뒤 참기름으로 마무리한다.

마지막으로 면을 따뜻한 면수에 토렴한 뒤 그릇에 담아주고, 면 위에 유산슬 토핑을 올리고 간장 육수를 부어준다.

다음으로는 '라끼남'의 강파게티를 소개한다.

출처 :  tvN'라끼남' 방송 캡쳐, 유산슬 라면, 라끼남 강파게티 레시피

강파게티 레시피

준비재료 : 양파 1개, 돼지고기 조금, 청양고추 1개, 식용유, 짜파게티 1개(스프는 2개)

1. 양파와 고기를 썰어 놓는다.

2.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양파와 고기를 노릇노릇하게 (약간 탄듯) 볶아준다.

3. 동시에 한쪽에는 물을 끓이고 면을 넣어 익혀준다.

4. 고기와 양파가 볶아지면 스프를 넣고 바로 면수를 넣어 준다.

5. 익혀진 면을 접시에 올리고 짜장소스를 부어준다.

출처 :  tvN'라끼남' 방송 캡쳐, 유산슬 라면, 라끼남 강파게티 레시피

---

라면 예능이 대세? 유재석 '인생라면'vs강호동 '라끼남' 레시피는?

유재석 유산슬 라면 레시피, 강호동 라끼남 강파게티 레시피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