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을 찾아서' 스틸컷

[문화뉴스] 12간지를 소재로 해 아이들과 온 가족이 즐기기 좋은 애니메이션 영화 '용을 찾아서'가 개봉한다. 

용을 제외한 12간지 동물들과 소녀 '유진'이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진 용을 찾아가는 모험 이야기를 담은 영화 '용을 찾아서'는 '스파이더맨', '맨 인 블랙2'의 시각 효과를 주도한 '호승충'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 '용을 찾아서' 스틸컷
영화 '용을 찾아서'는 12간지 동물뿐만 아니라 다양한 동물들이 나와 극을 풍부하게 한다. 각각의 특성을 가진 12간지 동물이 모두 나오고, 사라진 용의 빈자리를 대신하는 봉황, 까마귀, 얼룩말, 고양이 등의 동물이 나와 극을 더 풍요롭게 한다.
 
   
▲ '용을 찾아서' 스틸컷
그뿐만 아니라 설화나 전설, 속담, 먹이사슬 등에서 가져온 동물들의 상관관계와 특성을 재밌게 풀어냈다. 토끼와 거북이가 나오기도 하고. 뱀이 개구리를 삼켰다 뱉는 등 먹이 사슬에 의한 힘의 구조를 보여주기도 한다. 바퀴벌레가 지구에서 가장 오래 살았다며 질긴 생명력을 강조한다. 이처럼 잘 살려낸 각 동물의 다양한 특성이 관객에게 자연스럽게 스며든다.
 
또한, 이 영화는 중국을 배경으로 하며, 중국의 현재와 맞닿아 있다. '쿵푸팬더', '뮬란' 등 많은 애니메이션이 중국의 옛 풍경을 모티브로 삼아 이야기를 썼다. 반면 '용을 찾아서'는 현대의 중국의 모습을 볼 수 있다. 
   
▲ '용을 찾아서' 스틸컷
주인공 '유진'의 집은 꼬치구이 가게를 운영하며 아버지는 시골에서 돼지를 조달해온다. 이를 통해 중국의 유명한 꼬치구이 음식, 시골 사람들의 모습, 논, 깨끗한 거리와 상반되는 쓰레기장 등 중국의 풍경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었다.
 
영화 '용을 찾아서'는 12간지의 신이라 불리는 동물 캐릭터들의 비범함이 돋보이지는 않았으나 우리의 일상에서 볼 수 있는 동물들로 친근하게 다가온다. 또한, 유진의 가족에 대한 사랑을 느낄 수 있어 많은 가족에게 공감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영화 '용을 찾아서'는 22일에 개봉한다. 개봉을 기념하기 위해 '용을 찾아서' 공식 페이스북에서 '용띠 아이 학습법' 도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문화뉴스 권내영 인턴기자 leon@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