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력100, 서울시민 건강포털, 보건복지상담센터
운동, 건강, 정신건강상담 제공

출처: pixabay

 

[MHN 정지윤 기자] 무료로 온라인 운동상담 및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다. 코로나19로 병원, 헬스장, 체력인증센터 등 방문이 어려워 운동 및 건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없을 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1. 온라인 운동상담

 

출처: 국민체력100

국민체력100에서는 전문 건강운동관리사에게 상담할 수 있는 온라인운동상담을 운영한다.

온라인 운동상담 신청방법은 먼저, 국민체력100 홈페이지에 회원가입한다. 이후 온라인 운동상담 페이지에 들어가 지역별, 센터별, 전문분야별 운동전문가를 검색하여 선택한다. 이후 운동에 대한 궁금한 점을 물어보면 된다.

 

2. 온라인 건강상담
서울시민 건강포털에서는 의학 전문가에게 무료로 온라인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다. 병원에 가기 어려운 상황이거나 병원 방문 전 궁금한 증상에 대해 물어볼 수 있다.

건강상담 신청방법은 서울시민 건강포털에 접속 후,  온라인 건강상담 페이지에 들어가 가벼운 본인인증 후 상담내용을 기입하면 된다.

서울시민 건강포털에서는 이외 질병/의약정보등 다양한 건강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3. 정신건강 전화상담
보건복지부 보건복지상담센터에서는 정신건강 상담을 유선 및 채팅으로 제공한다.

일반상담은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위기상담은 365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언어, 청각 장애인은 영상 및 채팅을 통한 상담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

무료로 온라인 운동, 건강상담 이용하세요

국민체력100, 서울시민 건강포털, 보건복지상담센터
운동, 건강, 정신건강상담 제공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