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가 참여한 레이디가가의 곡 'Sour Candy'가 29일 발표

출처: 레이디가가 공식 트위터 캡처

 

[문화뉴스 MHN 정지윤 기자] 레이디 가가(Lady Gaga)와 걸그룹 블랙핑크의 협업곡 'Sour Candy' 발매일이 공식 발표됐다.
 
레이디 가가는 6일(미국시간) 공식 SNS에 6집 앨범 'Chromatica'를 오는 29일 발매한다고 밝혔다.앞서 블랙핑크의 피처링곡이 포함된 트랙리스트를 공개한데 이어 이날 앨범 발매일을 깜짝 발표했다.
 
레이디 가가의 앨범에는 블랙핑크를 비롯해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 엘튼 존(Elton John)이 참여했다. 블랙핑크는 팝음악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들 사이에 이름을 올려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블랙핑크는 이 앨범의 10번 트랙 'Sour Candy'를 피처링했다. 블랙핑크와 팝스타의 협업 효과는 이미 검증됐다. 블랙핑크는 지난 2018년 두아 리파(Dua Lipa)의 'Kiss and Make Up'을 피처링,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Official Singles Chart Top 100) 36위에 오르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블랙핑크는 지난해 'Kill This Love'를 발표한 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 41위,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200' 24위로 올랐다. 미국 최대 음악 축제인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 무대에 섰고, 4대륙 23개 도시 32회 월드투어, 일본 3개 도시 4회 돔투어를 진행, 글로벌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YG 측은 최근 "블랙핑크가 6월 컴백 예정"이라고 전한 바 있다.
 
-----
블랙핑크X레이디가가, 29일 발표...아리아나 그란데, 엘튼 존도 참여
블랙핑크가 참여한 레이디가가의 곡 'Sour Candy'가 29일 발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