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똥벌레', '에스메의 여름', '네네네' 등 다양한 공연 예정

출처 : 예술의전당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예술의전당이 오는 7월 16일부터 8월 23일까지 한 달여 간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에서 '예술의전당 어린이 가족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연극 '강아지똥', '에스메의 여름'과 넌버벌 퍼포먼스 '네네네' 등 모두 세 편의 작품이 관객들과 만난다.

오는 7월 16∼29일간 공연이 예정되어 있는 '강아지똥'은 5세에서 초등학교 2학년까지를 대상으로 한 연극으로, 초등 교과서에도 실린 동화를 원작으로 했다. 더럽고, 쓸모없다고 여긴 강아지똥이 민들레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성장 이야기를 담았다. 극단 모시는 사람들의 김정숙 대표가 각색과 연출을 맡았다.

8월 1∼16일부터 열리는 60분동안의 공연 '에스메의 여름'은 7세부터 초등학교 4학년까지를 타깃으로 한 아동극으로, 매년 여름이 되면 할아버지 댁으로 찾아가는 주인공 '에스메'의 이야기를 담았다. 삶과 죽음, 성장의 이야기를 어린아이의 시선으로 그렸다. 창작꿈터 놀이공장의 홍성연 대표가 연출했다.

8월 19∼23일에는 4∼7세를 대상으로 한 50분간의 공연 '네네네'가 펼쳐진다. 문화공작소 상상마루와 스웨덴 지브라단스가 공동제작했다. 배우들은 신비한 숲인 '네네네 숲'에서 벌어지는 일상을 몸으로 보여준다. 김민정과 안네 조손이 공동으로 연출과 안무를 맡았다.

연극은 조명과 모래를 이용해 특정한 형상을 만드는 '샌드페인팅'을 활용해 아이들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극대화하며 아이들의 상상력을 제공한다. 요일별로 공연하는 날짜가 정해져 있으므로 방문전 확인이 필요하다.

-----

예술의전당서 즐기는 '어린이 가족 페스티벌' 7월 중순 개막

'개똥벌레', '에스메의 여름', '네네네' 등 다양한 공연 예정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