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하지 않고 운동하는 법, 일상 속 작은 운동습관
  • 선수빈 기자
  • 승인 2020.06.30 11:2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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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벼운 스트레칭만해도 하루가 달라진다
하루에 1번만 해도 살이 빠지는 운동이 있다?
계단 이용하기, 한 정거장 전에 내리기, 배에 힘주고 경보, 자전거 이용하기, 가벼운 스트레칭
직장인들을 위한 습관 다이어트
성공한 부자의 아침습관을 따라하면 나도 부자될 수 있다
출처: 픽사베이
운동하지 않고 운동하는 법, 일상 속 작은 운동습관

 

[문화뉴스 MHN 선수빈 기자]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해주는 스트레칭의 효과는 상상 그 이상이라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 사소한 습관을 하나 들이면 하루가 달라지고 매일이 새로울 것이다. 

팀 페리스 저자 '타이탄의 도구들'에서 나오는 200명의 인물들 중 워드 프레스 개발자 매트 뮬렌웨그는 하루에 딱 1회만 팔굽혀펴기를 한다. 

그는 "목표와 계획을 세울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변명의 여지를 없애는 것"라며 "아무리 삶이 힘들고 바쁘더라도 하루에 팔굽혀펴기 1회를 못할 만큼 힘든 상황이 오는 것은 불가능하다"라고 언급해 성장할 수 있었던 비법에 대해 말했다. 

성공한 부자들의 아침 습관을 들이면 그들과 같은 삶을 살 수 있다고 생각하면 스트레칭하는 습관 들이기에 접근하기 쉽다. 일상 속 운동 효과 톡톡히 보는 사소한 습관들이 무엇이 있는지 살펴본다.

출처: 픽사베이
운동하지 않고 운동하는 법, 일상 속 작은 운동습관

 

1. 계단 이용하기

일상생활 중 가장 흔한 운동 도구이며 돈을 들이지 않고도 건강할 수 있는 방법이다. 출퇴근할 때 지하철역 계단 이용, 일하다가도 일어나서 비상계단 한 번씩 걷는 등 근육들이 굳어지지 않도록 한다. 또한, 발의 앞굽치보다 뒷굽치를 먼저 닿게 하며 계단을 이용할 때 허리를 꿋꿋이 세우고 배에 힘을 주는 자세가 가장 효과적이다. 걷는 것보다 무려 1.5배의 효과를 주기 때문에 가장 좋은 일상 속 틈새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출처: 픽사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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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한 정거장 전에 내리기

일반적으로 가장 흔하게 하루 만보 걷기를 권장하는데 직장인들의 만보 걷기는 실천하기 힘든 현실이다. 그러나 직장인들도 쉽게 들일 수 있는 습관은 바로 버스 한 정거장 전에 내리기이다. 한 정거장 내려서 회사나 학교까지 조금이라도 걷는 습관을 들인다. 교통비 아깝다고 생각한다면 몸이 아깝다는 생각을 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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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배에 힘주고 경보

바쁜 현대인들의 시간 핑계는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 바쁘다면 배에 힘주고 빠르게 걷기를 하면 되기 때문이다. 좋아하는 음악을 듣거나 친구와 전화를 하면서 하루 10-30분만 걸어도 엄청난 변화를 준다. 이동하게 되는 시간이 생긴다면 걷는 습관 들여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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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공용자전거 이용하기

가까운 거리는 교통수단으로 지하철이나 버스 대신 자전거를 이용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공용자전거들이 늘어나면서 출퇴근길이나 동네에서 따릉이를 이용하는 사람들을 목격할 수 있다. 서울시 공용자전거 따릉이는 1시간에 1,000원이라는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에 건강함을 얻을 수 있다. 이동시간에 이용하여 운동효과를 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출처: 픽사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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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가벼운 스트레칭

스트레칭을 했을 때와 안 했을 때 몸이 깨어나는 속도가 다름을 느낄 수 있다. 직장인들은 아침 일찍부터 저녁, 심지어 야근하는 경우 헬스장 가기는커녕 운동을 할 시간조차 없을 것이다. 그런 사람들은 따로 운동을 하지 못하더라도 아침에 가벼운 스트레칭 정도만 해주어도 상쾌한 하루가 될 것이다. 

처음에 팔굽혀펴기 10개, 스쿼트 10개가 어렵고 힘들다고 느껴진 것이 하루에 쉽게 들인 습관 덕분에 그 횟수를 늘리면 그리 어렵지 않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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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하지 않고 운동하는 법, 일상 속 작은 운동습관
가벼운 스트레칭만해도 하루가 달라진다
하루에 1번만 해도 살이 빠지는 운동이 있다?
계단 이용하기, 한 정거장 전에 내리기, 배에 힘주고 경보, 자전거 이용하기, 가벼운 스트레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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