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는 훌륭하다' 동물학대 논란 코비 담비 보호자에 대해 경찰 내사 착수
오늘(6일) '개는 훌륭하다' 공격성이 고민인 '보름이'를 위한 교육이 펼쳐질 예정

 

사진출처= KBS 2TV '개는 훌륭하다' 캡쳐사진

 

[문화뉴스 MHN 윤승한 기자] KBS2 예능프로그램 ‘개는 훌륭하다’에 출연한 코비 담비 보호자에 대해 경찰이 내사에 착수했다. 

혜화경찰서는 지난달 22일 KBS 2TV 예능프로그램 '개는 훌륭하다'에 출연한 보더콜리종 코비와 담비의 보호자를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고발한 국민신문고 민원 내용에 따라 지난 3일 사건을 배정받아 내사에 착수했다.

경찰 관계자는 "국민신문고에 올라온 학대, 유기 혐의에 대해 법리 검토를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지난 6월 29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6월22일 방영된 ‘개는 훌륭하다’에 (출연한) 학대 피해견 담비와 코비의 구조를 청원합니다”라는 글이 올라왔다.

청원인은 보호자들이 활동량이 많은 보더콜리 종의 특성을 이해하지 못한 채 코비와 담비를 제대로 돌보지 못하고 있으며 방송 내용을 학대 근거로 들며 견주를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처벌해달라고 호소했다.

또 코비의 보호자로 추정되는 이가 과거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남긴 글을 보면 반려동물을 상습적으로 유기했다는 의혹도 제기된다며 수사를 촉구했다.

한편, 해당 견주들은 결국 전문가 조언에 따라 담비를 다른 곳으로 입양 보내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사진출처= KBS 2TV '개는 훌륭하다'

 

한편, 오늘(6일) 방송될 KBS2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에는 비주얼만큼 공격성도 위압적인 고민견 보름이를 만난다. 공격성은 줄이고 더 멋진 매너견으로 거듭나게 하기 위한 교육이 펼쳐질 예정이다. 

보름이의 문제는 무엇일지 궁금증이 모아지는 가운데 보호자는 외부인을 향한 보름이의 공격성을 고민으로 털어놓는다. 산책할 때면 지나가는 다른 반려견에게도 공격을 퍼부을 정도라고 한다.

강형욱은 보름이가 지금까지 보호자의 별다른 통제를 받지 않고 지내왔을 것이라 분석한다. 그의 예상대로 보름이는 ‘엎드려’, ‘손’과 같은 기본 교육이 안 되어 있는 것뿐만 아니라 평소 간식을 쉽게 얻을 수 있었기에 간식을 이용한 훈련에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는다.

녹화 당일 보호자는 보름이가 진돗개인 줄 몰랐다고 밝힌다. 이유인즉슨 아들 보호자가 보름이를 키우고 싶었던 나머지 입양을 반대했던 부모님에게 요크셔테리어라 속이고 집으로 데려온 것. 작고 양증 맞은 요크셔테리어라고 보기에는 날로 커져가는 덩치에 금세 탄로가 났지만 이제는 가족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되었다고 한다.

통제에 익숙하지 않은 나머지 반항을 일으키고 고집을 피우기까지 했다는 후문. 강형욱은 “네 고집이 세? 내 고집도 세”라며 보름이와 팽팽한 대립각을 세웠다고 해 과연 이날 무사히 훈련을 마칠 수 있을지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기본 교육부터 만만치 않은 고민견 보름이의 훈련은 오늘(6일) 오후 10시 40분에 방송될 KBS2 '개는 훌륭하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개는훌륭하다' 코비·담비 견주 경찰 내사 착수... 오늘(6일) 늑대견 보름이 교육

'개는 훌륭하다' 동물학대 논란 코비 담비 보호자에 대해 경찰 내사 착수
오늘(6일) '개는 훌륭하다' 공격성이 고민인 '보름이'를 위한 교육이 펼쳐질 예정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