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 주현준] 올해 상반기 코로나19로 인하여 대부분의 오프라인 행사가 연기 또는 취소되었다. 하반기에도 전망이 밝지는 않다. 최근 다시 코로나19 재 유행으로 행사 주최측에서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국내에서 호텔 연회장 비딩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비딩스테이(대표 이 강민)가 온오프 행사용 비대면 솔루션인 ‘온오프세미나’를 론칭 했다고 밝혔다.

비딩스테이의 온오프세미나는 오프라인에서는 소규모로 모이고 온라인 라이브방송 중계를 통해 나머지는 인원들이 온라인으로 해당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제반 이벤트 관리 솔루션(Event Managing Solution)과 라이브방송 중계 솔루션, 그리고 운영 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에 적용되는 비대면 솔루션은 다양한 종류가 제공되는데 온라인용으로는 라이브방송 솔루션은 물론 사전 참가 예약 및 결제, 온라인 출석확인, 실시간 질의응답, 설문조사 등이 제공되며, 오프라인용으로 현장 등록, 현장 출석확인, 명찰프린팅 솔루션 등의 제반 온오프 솔루션을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비딩스테이 관계자는 “현재 온오프세미나는 단체모임, 기업행사, 그리고 학술행사 등에 주로 사용되고 있지만, 향후 문화공연행사, 스포츠행사, 그리고 국제 마이스행사 등에도 적용되어 코로나19 환경 속 행사의 새로운 대안이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