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9' 마지막 프로듀서는 누구? 프로듀서 라인업 확정 공개
  • 윤승한 기자
  • 승인 2020.08.1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미더머니 9 프로듀서 라인업 팔로알토, 다이나믹듀오, 저스디스, 기리보이, 자이언티, 비와이, 코드 쿤스트, 그루비룸
사진출처=엠넷
사진출처=엠넷

[문화뉴스 MHN 윤승한 기자] 엠넷은 지난 7월 20일 올 하반기 래퍼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9' 방송을 예고 했다. 

이를 위해 지난 20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약 한 달간 참가할 래퍼들을 모집한다. 우승자는 '영 보스' 타이틀을 거머쥐게 되고, 기존 시즌에 주어지던 상금 혜택과 더불어 향후 다양한 음악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음반, 공연, 마케팅 등의 비즈니스는 활동을 포함한 최고 수준의 음악 제작 시스템을 지원 받는다. 

오늘(18일)부터 래퍼 모집 마감까지 3일이 남았다. 1세대 래퍼부터 요즘 뜨고있는 신예 래퍼들까지 이번 쇼미더머니9의 지원자들로 화제가 되는 가운데, 역대급 프로듀서 라인업으로 또 한번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출처='팔로알토' 인스타그램
사진출처='팔로알토' 인스타그램

ㅣ팔로알토

올 후반기 방영 예정인 엠넷의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9'의 프로듀서진이 지난 8월 14일부터 차례대로 공개되고 있는데, 최근 10주년 기념 컴필레이션 앨범을 발표한 하이라이트 레코즈의 수장 팔로알토는 8월 14일 본인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쟁쟁한 프로듀서들 가운데 첫 번째 주자로 베일을 벗게 됐다. 

그는 쇼미더머니 시즌4·7 이어 세번째로 참여하게 됐다.

사진출처='개코' 인스타그램

ㅣ다이나믹듀오

8월 16일에는 래퍼 최자가 동료 개코의 병문안을 하는 장면을 담은 영상을 통해 다이나믹 듀오가 프로듀서 참여를 공식화했다.

이들은 시즌6에서 래퍼 넉살이 준우승을 거머쥘 수 있게 물심양면 도왔다.

한편, 그룹 다이나믹듀오의 멤버 개코는 지난 27일 오른팔 골절 수술을 받았다. 이틀 뒤인 29일 다이나믹 듀오의 소속사 아메바컬쳐는 “개코가 오른쪽 팔 골절상으로 인해 수술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사진출처/'저스디스' 인스타그램

ㅣ저스디스

8월 16일 래퍼 저스디스는 가면 필터를 쓴 영상으로 프로듀서 참여를 알렸다. 그리고 저스디스는 '쇼미더머니' 지난 시리즈에서 참가자들과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꾸민 적이 있지만 프로듀서로서의 합류는 이번이 처음이다. 

뛰어난 랩 실력으로 힙합 씬에서 탄탄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사진출처='기리보이' 인스타그램
사진출처='기리보이' 인스타그램

ㅣ기리보이 & 자이언티

자이언티와 기리보이는 다이나믹듀오와 저스디스의 프로듀서 참여 공개와 같은 날, ‘하두리’ 필터를 씌운 독특한 영상으로 프로듀서 참여 사실을 밝혔다.

기리보이는 시즌7ㆍ8에서 프로듀서로 활약했다. 자이언티는 시즌5에서 쿠시와 팀을 이뤄 씨잼의 준우승을 도왔다.

사진출처='비와이', '코드 쿤스트' 인스타그램
사진출처='비와이', '코드 쿤스트' 인스타그램

ㅣ비와이 & 코드 쿤스트

8월 17일, 비와이는 개인 SNS를 통해 '쇼미더머니9프로듀서지원'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새롭게 프로듀서로 참여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쇼미더머니9'은 지난 17일 공식 SNS를 통해 6, 7번째 프로듀서 라인업을 공개하고 비와이, 코드 쿤스트의 모습을 전했다.

비와이는 지난 '쇼미더머니8'에서 활약을 펼쳤고, 코드 쿤스트는 지난 '쇼미더머니777'에서 팔로알토와 함께 활약했다.

사진출처='휘민' 인스타그램

ㅣ그루비룸

18일 '쇼미더머니9'은 공식 SNS를 통해 마지막 프로듀서인 그루비룸(휘민, 규정)을 공개했다.

그루비룸은 하이어뮤직 소속으로 최근 가장 핫한 프로듀서로 손꼽힌다. 만드는 곡마다 메가히트를 기록하며 대세 프로듀싱 듀오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2019년 방영한 인기 프로그램 고등래퍼 3의 프로듀서로 참여하여 활약했다.

---

'쇼미더머니9' 마지막 프로듀서는 누구? 프로듀서 라인업 확정 공개

쇼미더머니 9 프로듀서 라인업 팔로알토, 다이나믹듀오, 저스디스, 기리보이, 자이언티, 비와이, 코드 쿤스트, 그루비룸

 





 
 

관련기사


 
MHN 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