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풍성한 2020 추석 특집 프로그램 선보인다...'기생충' TV최초 방송
  • 이지숙
  • 승인 2020.09.24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기생충'부터 '어벤져스 엔드게임'까지

[문화뉴스 MHN 이지숙 기자] 끝이 없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채널 tvN이 올 추석을 맞이해 특집 프로그램과 TV 최초로 방송하는 영화, 그리고 인기 드라마 연속 방송으로 시청자를 찾아간다.

사진제공=CJ ENM
사진제공=CJ ENM

 

먼저 오는 9월 27일(일), 10월 4일(일) 밤 10시 30분에는 추석 특집 보컬 베팅 쇼 '올인(연출 민철기, 김범석)'이 방송된다. ‘올인’은 장르 불문 실력파 보컬리스트들이 모여 베팅 대결을 통해 최후의 승자를 가리는 두뇌 게임 음악 쇼. 서로의 노래 실력과 음악 스타일을 모르는 5인의 보컬리스트는 오로지 눈치와 두뇌 싸움을 통해 제시된 노래에 베팅한 뒤, 미지의 상대와 노래 대결을 펼쳐야 한다. MC 김성주, 평가위원 김이나, 케이윌, 뮤지, 홍진영과 보컬리스트들을 도와 전략을 담당할 파트너로 합류한 김나영, 황제성, 이진호, 이이경, 오마이걸 승희가 출연을 확정 지으며 색다른 음악 예능의 탄생에 기대를 높인다.

영화 '변신' 공식 포스터
영화 '변신' 공식 포스터

 

TV최초로 방송되는 신작 영화들도 대거 준비되어 있다. 9월 30일(수) 밤 10시 50분에는 배성우, 성동일, 장영남이 열연, 사람의 모습으로 변신한 악마가 가족 안에 숨어들며 기이하고 섬뜩한 사건들이 벌어지는 '변신'이 방송된다. 10월 1일(목) 밤 9시에는 안재홍, 강소라가 활약하는 위기의 동물원 ‘동산파크’를 구하는 생계형 수습 변호사의 이야기 '해치지않아'가 편성을 확정 지었다. 2일(금) 저녁 8시 40분에는 마동석, 김상중, 김아중 주연으로, 수감 중인 범죄자가 탈주한 흉악범들을 잡는 극비 프로젝트 '나쁜 녀석들: 더 무비'가 방송된다. 3일(토) 밤 10시 30분에는 국내 영화 최초의 기록들을 갈아치운 '기생충'이 시청자를 찾는다.

사진제공=CJ ENM
사진제공=CJ ENM

 

9월 30일(수) 낮 12시 30분부터는 현실의 벽에 절망하지 않고 스스로 꿈과 사랑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박보검, 박소담 주연 청춘들의 성장 기록 '청춘기록' 5회부터 8회까지 연속 방송되며, 10월 3일(토) 낮 2시부터는 조승우, 배두나가 은폐된 사건들의 진실로 다가가는 내부 비밀 추적극 '비밀의 숲2'이 11회부터 14회까지 연속 방송된다.

오락 전문 채널 XtvN에서는 예능부캐 특집 연속 방송을 준비했다. 9월 30일(수) 오전 10시부터는 김희원의 섬세한 반전 매력이 화제를 모은 '바퀴 달린 집'이, 10월 1일(목) 오전 10시부터는 요리하는 발라더 ‘성식영’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온앤오프 스페셜'이 방송된다. 2일(금) 오전 10시부터는 ‘춤신춤왕 파워연예인’ 혜리가 활약하는 '놀라운 토요일 – 도레미마켓'이, 3일(토) 오전 10시부터는 참바다&차줌마 유해진&차승원의 케미스트리가 돋보이는 '삼시세끼 어촌편5'가 편성된다. 마지막으로 4일(일) 오전 10시부터는 퇴사를 꿈꾸는 이수근의 '강식당'이 시청자를 찾는다.

드라마 전문 채널 O tvN에서는 많은 사랑을 받은 명작 드라마 연속 방송이 준비되어 있다. 9월 30일(수) & 10월 1일(목) 오전 9시부터는 바둑이 인생의 전부였던 장그래가 프로 입단에 실패한 후, 냉혹한 현실에 던져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미생' 전편이 방송된다. 2일(금) 낮 12시부터는 뜨거운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청춘기록' 1회부터 8회까지 방송될 예정이다. 3일(토) & 4일(일) 낮 12시부터는 불멸의 삶을 끝내기 위해 인간 신부가 필요한 도깨비, 그와 기묘한 동거를 시작한 기억상실증 저승사자 앞에 '도깨비 신부'라 주장하는 '죽었어야 할 운명'의 소녀가 나타나며 벌어지는 신비로운 낭만 설화 '도깨비' 전편이 시청자를 찾는다.

영화 '기생충' 포스터
영화 '기생충' 포스터

 

No.1 스토리테인먼트 채널 OCN은 추석을 맞아 다채로운 특집 편성을 준비했다. 먼저 30일(수)부터 추석 연휴가 끝나는 4일(일)까지 '기생충', '나쁜 녀석들: 더 무비', '82년생 김지영', '천문: 하늘에 묻는다', '사자' 등 최신 영화들이 안방을 찾을 전망. 30일(수) 오후 2시부터는 '토르: 라그나로크', '앤트맨과 와스프',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가 연속 방송되며 밤 10시에는 '극한직업'이 편성된다.  또한 1일(목)에는 오후 4시부터 DC 뉴 월드 특집으로 꾸며져 '원더 우먼', '아쿠아맨'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며 30일(수) ~ 2일 (금) 밤 12시에는 인생을 베팅한 한판 특집으로 '신의 한 수''범죄도시''타짜3: 원 아이드잭' 이 방송된다. 뿐만 아니라 연일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OCN 토일 오리지널 '미씽: 그들이 있었다'는 연휴에도 결방 없이 토요일과 일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대한민국 NO.1 무비 큐레이션 채널 OCN Movies는 ‘무비즈 앳 홈’을 주제로 한 영화 라인업으로 찾아온다. 추석 연휴 내내 낮 12시에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영화들인 '인크레더블 2', '쿵푸팬더' 등이 방송되고, 밤 10시부터는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릴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트랜스포머5: 최후의 기사', '엔젤 해즈 폴른'과 같은 블록버스터 영화들이 편성된다. 또한 30일(수) 오후 5시부터는 '댄싱퀸' '걸캅스' '툼레이더'와 같은 걸크러시가 폭발하는 영화들이 방송될 예정. 이어 1일(목)부터 4일(일)까지 '킹스맨' 시리즈와 '어벤져스'시리즈 등 연휴에 몰아볼 수 있는 시리즈 영화들이 대거 편성될 것으로 보인다.

  대한민국 유일 장르 전문 채널 OCN Thrills 역시 ‘웰컴 투 스릴 월드’를 주제로 다양한 영화들을 선보인다. 30일(수) 오전 10시에는 연휴에 빼놓을 수 없는 '나홀로 집에' 시리즈가 연속 방송되고, 30일(수)부터 2일(금) 밤 10시에는 '잭 리처: 네버 고 백', '존 윅: 리로드', '분노의 질주: 더 세븐'이 방송된다. 또한 1일(목) 오전 11시부터는 '호빗' 시리즈가 연속으로 방영되며, 2일(금)부터 4일(일) 오전 11시에는 ‘몬스터 월드’ 특집으로 각각 '퍼시픽 림', '킹콩', '쥬라기 공원 3'가, 오후 2시에는 ‘낮에 보면 덜 무서워’ 특집으로 꾸며져 '겟 아웃', '더 넌', '여곡성'이 시청자들을 찾는다.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포스터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포스터

 

특급 영화 구독 서비스 캐치온은 올 추석을 맞아 전 세대의 취향을 저격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장기화된 집콕 생활을 보다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특선 영화를 준비했다. 먼저 캐치온1 채널에서는 9월 30일(수) 연휴 시작을 맞아 가족들을 위한 영화 '라이온 킹', '알라딘', '덤보'가 밤 8시 50분부터 연이어 방송된다. 10월 1일(목) 추석 당일에는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특집이 준비되어 밤 8시 50분 '캡틴 마블', 밤 11시 '어벤져스: 엔드게임', 새벽 2시에는 '조커'가 방송된다. 이어 2일(금) 밤 11시부터 화제의 영화 '#살아있다', 3일으로 넘어가는 밤 12시 40분부터는 '백두산'이 편성된다. 3일(토) 밤 11시에는 '나쁜 녀석들:포에버', 4일(일) 밤 11시는 '작은 아씨들'이 방영되어 화제의 신작 영화들로 가득 채운 환상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캐치온에서는 동명의 한국 드라마를 원작으로 미국 방영 후 현지에서 큰 호평을 받은 '착한 의사' 미드 시리즈 '굿 닥터' 전편을 캐치온 VOD 또는 APP에서 만나 볼 수 있다.

NO.1 중국 전문 미디어 중화TV는 이번 추석 연휴를 맞아 안방으로 떠나는 미식 여행을 준비했다. 전세계적인 호평을 받은 미식 다큐 '혀 끝으로 만나는 중국'의 아성을 이어 받은 '풍미인간'이 시즌 2로 돌아온 것. '풍미인간 2'는 총 8편으로 오는 10월 1일(목)부터 4일(일)까지 매일 오후 5시, 6시에 2편씩 연속 방영된다.

No.1 푸드 채널 올리브는 완벽한 힐링을 위한 ‘집콕 테라피’ 예능을 선정,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인기 에피소드를 선보인다. 먼저 ‘비움 테라피’로 9월 30일(수), 10월 1일(목) 이틀간 낮 12시부터 '신박한 정리'가 2회씩 연속 방송된다. ‘자연 테라피’로는 자연 속 힐링 예능 '여름방학'이 30일(수), 1일(목) 양일간 오후 3시부터 2회씩 방송되며, '삼시세끼 산촌편'도 2일(금)부터 4일(일)까지 오후 3시에 두 편씩 연속 방송된다. 오감을 사로잡는 ‘푸드 테라피’에는 백종원의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가 30일(수)부터 2일(금)까지 사흘간 저녁 8시에 2회씩 방송되며, 언니들의 푸드 테라피 '밥블레스유2'는 2일(금)부터 4일(일)까지 낮 12시에 2회씩 시청자를 찾아갈 예정이다.





 
 



 
MHN 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