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인기 예능 '천천향상'에 출연한 진조크루가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 천천향상

[문화가 있는 날·예술이 있는 삶을 빛냅니다…문화뉴스] 손꼽히는 비보이팀인 진조크루가 중국 인기 예능 프로그램 '천천향상'에 출연해 세계 최고의 비보잉과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중국 후난 TV '천천향상'은 2008년 방송을 시작한 이후 빌 게이츠, 데이비드 베컴, u2 등 해외 유명인사와 박신혜, 정일우, 씨엔블루 등 중화권 한류를 주도하는 스타들이 연이어 출연해 화제를 모은 인기 예능 프로그램이다.

'천천향상'에 대한민국 한류 대표로 비보이팀이 출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진조크루는 이날 녹화에서 모자와 자켓을 이용한 퍼포먼스와 최근 래퍼 산이와 함께 활동하고 있는 진조크루 비트박서 제이캅과 비보이의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K팝, 영화, 드라마 등 기존의 한류 콘텐츠를 넘어 한국 비보이가 또 다른 한류 콘텐츠로 성장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진조크루는 2012년도에 '배틀 오브 더 이어', '프리스타일 세션', 'R-16 월드 파이널', '레드불 비씨원', 'UK 비보이 챔피언십' 세계 5대 대회를 모두 석권한 비보이팀이다. 녹화분은 한국시각으로 지난 30일 방영되었다.

문화뉴스 편집국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