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온라인 개최
네이버 등과 협업해 온라인 쇼핑센터 구축

[문화뉴스 MHN 김종민 기자] 도자기 문화 트렌드를 모은 '2020 경기도자 온라인 페어'가 27일 개막했다.

경기도 주최, 한국도자재단이 주관하는 '경기도자 온라인 페어'는 대한민국 유일 도자박람회로 다음달 6일까지 '1300℃의 온(溫)택트'를 주제로 온라인에서 진행된다.  
 

■ 식생활 도자문화 트렌드를 제안하는 1300℃ 도자쇼핑, '도자기 거리'

이번 행사에는 123개 요장의 2,300여 개 도자상품이 전시된다. 경기도 이천과 여주, 광주 도자기 업체를 중심으로 신진작가와 도예 명장 등도 함께 참여한다. 생활 도자부터 전통 도자, 장신구, 오브제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는 이번 페어는 기획전을 통해 날짜별 이벤트 상품 할인 쿠폰 등도 제공된다.

페어 종료 후에는 '네이버 리빙윈도' 창작공방 카테고리에 온라인 도자기거리를 지속 운영할 방침이다.

 

■ 생생한 도자쇼핑 라이브, '1300℃ 온택트 LIVE'

행사 기간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생활주방도자부터 원예도구, 전통도자, 차 도구, 인테리어 소품, 장신구까지 활용도가 높은 도자 제품 정보를 제공한다.

다음달 6일까지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는 쇼핑라이브는 ▲음식과 도자의 만남(27일) ▲생활 속 핸드메이드 도자기 작품 만나기(28일) ▲지속 가능한 생활을 위한 환경을 생각한 도자기(29일) ▲문도방의 달항아리 물레시연(30일) ▲생활주방도자를 통한 식탁 꾸미기(2일) ▲한국명품도자기, 도예명장들의 작품 만나기(3일) ▲원예도자와 함께하는 플라워 스타일링(5일) ▲일상의 포인트! 인테리어 및 장신구 도자기(6일)로 구성된다.

 

■ 대형유통바이어와 작가와의 이유있는 만남, '유통바이어 초청 구매상담회'

개막 첫 날인 27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는 국내 바이어 초청 비대면 구매상담회가 진행된다.

초청된 유통바이어는 ▲신세계백화점 ▲앤플레이스 ▲엑심플러스 ▲온유비즈 협동조합 ▲유쾌한 세상 ▲JWT ▲지앤지커머스 ▲케이네트웍스 ▲MK마케트리 등 기업특판, 기업복지몰, 온라인 종합쇼핑몰 등을 운영하는 대형유통사 및 유통 벤더사 9개 업체 10인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서울 수도권역 컨벤션 공간에서 화상을 통해 참여요장과 상담회를 실시한다.

상담회 참가요장은 이번 페어의 판매 스토어에 입점한 업체로 ▲고려도자기 ▲공방 판 ▲도토리 도예공방 ▲로자비 도자기 ▲루시앤 마르코 ▲백허요 ▲오픈 ▲스튜디오546 ▲이구도예 ▲지평도예 ▲토미153 ▲하민지&오파끄 ▲해석요업 ▲공기 ▲그루 ▲현대도예문화원 ▲화목토 도예 ▲흙내가마 ▲여토공방 ▲규담요 ▲릴리 이은주 ▲구름공장 ▲스튜디오 세라모 ▲가마지기 등 24개 요장이다

최연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경기도자페어는 2016년 첫 개최를 시작으로 매년 새로운 도자 트렌드를 선보이고 있다"며 "올해는 더 많은 분들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우리 도자의 매력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경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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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경기도자 온라인 페어 27일 개막, '도자쇼핑-바이어 상담회' 제공

27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온라인 개최
네이버 등과 협업해 온라인 쇼핑센터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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