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토) 오전 9시 40분 KBS1TV 방송

KBS 걸어서 세계속으로
KBS 걸어서 세계속으로

[MHN 문화뉴스 유수빈 기자] 6일 방송되는 '걸어서 세계속으로'는 환상의 설경이 펼쳐지는 스위스와 러시아를 소개한다. 

스위스는 높은 고산지대까지도 철도가 이어져 있어 다양한 열차를 타고 아름다운 풍경을 찾아가기 쉽다. 청정 마을 체르마트에서 톱니 궤도 위를 달리는 산악 열차를 타고 마터호른을 조망하기에 최적의 장소인 고르너그라트로 향한다. 

스위스와 이탈리아 국경 사이에는 스위스의 대표적 설산, 해발 4,478m의 마터호른이 자리 잡고 있다. 이곳에서 세계적으로 아름다움을 인정받은 마터호른의 아찔한 자연경관을 감상한다. 

KBS 걸어서 세계속으로

스위스 고지대에 위치한 슈토스 마을은 루체른 호수 근처에 위치해 있다. 이곳에서 마음에 평화를 가져다주는 알프호른 연주를 들으며 안개와 만년설이 내려앉은 산맥이 만나는 장관을 감상한다.

KBS 걸어서 세계속으로

러시아의 극동지방, 사할린주에는 안톤 체호프 문화 박물관이 있다. 19세기 말 러시아의 사실주의를 대표하는 안톤 체호프는 사할린섬에서의 여정을 책으로 남겼다. 이곳에서 그가 남긴 사할린섬의 기록들을 만난다.

KBS 걸어서 세계속으로

바냐는 러시아의 전통 습식 사우나로 추위에 언 몸을 녹이기 딱 좋은 곳이다. 수증기를 쐰 후 주변에 쌓인 눈으로 열기를 식히는 러시아 사람들의 일상을 만난다.

KBS 걸어서 세계속으로

사할린주의 주도, 유즈노사할린스크에서는 사할린 대성당의 황금색과 파란색으로 꾸며진 돔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곳에서 러시아정교회 건축 양식으로 지어진 화려한 내부 모습을 감상해본다. 

6일 오전 9시 40분 방송되는 '걸어서 세계속으로'를 통해 알프스가 자리하고 있는 전설의 설국 스위스와 얼어붙은 설원을 만날 수 있는 러시아 사할린으로 떠나본다.

 

[사진=KBS 제공]

---

'걸어서 세계속으로' 설국여행-스위스, 러시아

6일(토) 오전 9시 40분 KBS1TV 방송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