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양미르 기자] "캐릭터 자체를 살리기가 굉장히 어려운 부분이 많죠. 5개월 이상 동안 저는 굉장히 불편한 상태에서 있었습니다."

지난 17일 오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프르나스 그랜드 볼룸에서 영화 '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쉘' 내한 기자회견이 열렸다. 29일 개봉한 '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쉘'은 엘리트 특수부대를 이끄는 리더 '메이저'가 세계를 위협하는 테러 조직을 쫓던 중 잊었던 자신의 과거와 존재에 의심하게 된 후, 펼치는 활약을 담은 SF 액션 블록버스터다. 1989년 시로 마사무네의 원작 일본 만화와 극장판 애니메이션 등을 소재로 할리우드에서 처음 리메이크했다.

'메이저'를 준비하면서 남다르게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것을 묻자 스칼렛 요한슨은 "'메이저'를 살리기 어려운 부분이 많았다"며 "촬영하는 동안, 굉장히 불편한 상태에 있었다. '메이저'가 배신당하거나 버림받는 사건, 그리고 '메이저'가 겪는 의구심(자신의 뇌, 생각, 불신) 등 다 소화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메이저'를 연구하면서 점점 더 현실처럼 나타나게 되었다. 그래서 편안함이 생겼다고나 할까. 그 외 신체적인 어려운 점도 있었고, 캐릭터의 액션, 신체, 그리고 영혼을 연결하는 데 집중했다"고 전했다.

mir@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