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아이 김준서
위아이 김준서

[문화뉴스 이지숙 기자] 그룹 위아이(WEi) 김준서가 24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두 번째 미니앨범 'IDENTITY : Challenge (아이덴티티 : 챌린지)'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위아이 김준서
위아이 김준서

위아이(장대현, 김동한, 유용하, 김요한, 강석화, 김준서)는 2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IDENTITY : Challenge (아이덴티티 : 챌린지)'를 발매한다.

위아이 김준서
위아이 김준서

'IDENTITY : Challenge'는 위아이의 정체성을 알리는 'IDENTITY' 시리즈의 2막이다. 데뷔 앨범 'IDENTITY : First Sight'를 통해 하나가 되어 만들어 갈 '청춘의 열정'을 보여줬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도전하고 시련을 극복하며 결국 하나가 되는 위아이의 성장을 그려냈다.

위아이 김준서
위아이 김준서

타이틀곡 '모 아님 도(Prod. 장대현)'는 위아이의 정체성을 잘 드러낸 곡으로 잘게 쪼개진 리듬과 동양적인 음계들이 어우러진 '하이브리드 트랩 (Hybrid Trap)' 스타일의 트랙 위에 위아이만의 재치 있는 가사와 다이내믹한 랩, 다채로운 보컬이 합쳐진 곡이다. 리더 겸 래퍼 장대현이 작사, 작곡, 편곡까지 프로듀싱을 맡았고 강석화, 김동한이 작사에 참여했다.

위아이 김준서
위아이 김준서

이밖에도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팝의 요소가 절묘하게 믹스된 퓨처 베이스 장르의 'Breathing (브리딩)', 위아이의 폭발적인 가창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댄스곡 'Dancing In The Dark (댄싱 인 더 다크)', 달콤한 메시지와 감미로운 멜로디를 담은 R&B곡 'Diffuser (디퓨저)', 피아노와 스트링 사운드가 부드럽게 조화를 이루는 감성 곡 '겨울, 꽃'까지 다채로운 장르를 담아낸 총 5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사진 = 위엔터테인먼트 제공]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