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MBC 음악 프로그램 '쇼! 음악중심'
아이유-로제-임영웅-제시-WayV-슈퍼주니어 등 출연
매주 토요일 3시 40분 방송

사진=MBC '쇼!음악중심'

[문화뉴스 한진리 기자] '쇼! 음악중심' 719회 라인업이 공개됐다.

27일 방송되는 MBC 음악 프로그램 '쇼! 음악중심'에는 아이유, 소연, 슈퍼주니어, ROSÉ, 제시, 임영웅, 펜타곤, WayV, 영지, VERIVERY, BDC, MCND, Weeekly, GHOST9, DRIPPIN, 퍼플키스가 출연한다.

사진=EDAM엔터테인먼트

아이유가 봄의 향기를 타고 돌아온다. 

아이유는 지난 25일 오후 6시 정규 5집 '라일락'(LILAC)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음악 방송 활동에 나선다. 정규앨범 발매는 2017년 '팔레트'(Palette) 이후 4년 만이다. 

타이틀곡 '라일락'(LILAC)은 공개 직후 주요 음원차트 1위, 아이튠즈 앨범 차트 11개국에서도 1위를 기록하면서 오르며 '아이유 파워'를 입증했다. 

 앨범명 라일락의 꽃말은 '젊은 날의 추억'으로, 총 10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은 아이유가 작곡 및 전곡 작사, 프로듀싱에 참여해 아티스트 아이유의 색채가 물씬 느껴진다. 

이날 방송에서는 스물아홉 살의 봄을 그린 'Coin'과 '라일락' 두 곡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성공적인 솔로 아티스트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로제의 무대도 공개된다.

로제의 신곡 'On The Ground'는 미국 등 총 51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밟았으며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여기에 '빌보드 핫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에서도 발매 첫 주 각각 70위와 43위로 진입하며 역대 K팝 여성 솔로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로제는 오는 29일(현지시간) 방송되는 미국 NBC '더 켈리 클락슨 쇼(The Kelly Clarkson Show, 이하 '켈리 클락슨 쇼')'에서 솔로 싱글 앨범 'R'과 관련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사진=피네이션
사진=피네이션

신곡 ‘어떤X'(What Type of X)으로 돌아온 제시의 무대도 공개된다.

지난 17일 공개된 제시의 새 디지털 싱글 ‘어떤X'은 한국시각으로 19일 오전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차지하며 전 세계 음악팬들의 관심을 입증했다.

'어떤X’는 “너와 다르다고 틀린 게 아냐” “판단하지 마 인생 모르잖아” 등 제시가 직접 쓴 가사를 통해 특유의 자신감과 자존감을 솔직하게 표현한 곡으로, ‘눈누난나’와는 또 다른 팝 록(Pop Rock) 장르의 트랙이다. 

사진=생각을보여주는엔터테인먼트
사진=생각을보여주는엔터테인먼트

티아라 출신 가수 겸 배우 소연이 솔로 가수로 첫발을 내딛는다.

소연은 지난 2월 첫 솔로곡 ‘다 그대로더라’에 이어 24일 공개된 두 번째 싱글 ‘인터뷰(interview)’를 통해 본격적인 홀로서기에 나선다.

소연의 이번 신곡 ‘인터뷰’는 지난 사랑에 대한 회상과 현재의 심경을 인터뷰 형식으로 녹여낸 가슴 시린 이별 노래로 소연이 직접 작사에 참여했다.

지난 2016년 SBS MTV ‘더쇼’ 이후 약 4년 만에 음악방송 무대에 서는 소연의 무대에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MBC '쇼! 음악중심'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40분 방송된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