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악자전거 아마추어 선수 데릭의 자전거 전국 일주

[사진= KBS제공]
[사진= KBS제공]

[문화뉴스 이하경 기자] 30일 오후 7시 40분 방송되는 KBS1 '이웃집 찰스' 282회에서는 미국에서 온 산악자전거 아마추어 선수 데릭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위험천만 자전거 레이싱부터 캠핑 잇템 D.I.Y까지! ‘찐’ 아웃도어 마니아 데릭

산악자전거를 타고 꽁꽁 언 계곡 위를 능수능란~ 레이싱 게임을 하듯 엄청난 속도로 나무들 사이를 요리조리 피해 가는 이 남자!

이번 주인공은 바로 미국에서 온 데릭이다.  미래가 불투명했던 대학생 시절, YMCA 캠프에서 우연히 만난 한국인들의 초대로 한국을 방문한 데릭은 비행기에서 내리기도 전에 운명을 느꼈다. 바로 비행기 창문 밖으로 펼쳐진 놀라운 풍경 때문.

어릴 때부터 산림과 도심이 어우러진 곳을 꿈꿔오던 데릭에겐 산과 아파트가 함께 첩첩산중을 이루는 한국의 모습이 마치 꿈의 파라다이스로 보였던 것. 그렇게 한국의 매력에 푹~ 빠져 한국에 정착한 지 어느덧 13년이 흘렀다.

[사진= KBS제공]
[사진= KBS제공]

아버지에게 배운 자전거 실력으로 학창 시절 미국 사이클 선수로 활약했던 데릭. 하지만 유럽 진출의 크나큰 벽 앞에서 무너진 후 택한 한국행에서 그는 좌절하지 않고 제2의 자전거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

수준급 자전거 실력으로 꾸준히 동호회 활동을 이어가고, 수많은 자전거 대회에서 아마추어 선수로 활약하며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것. 그 덕에 자전거를 사랑하는 전국의 수많은 사람과 인연을 맺고, 전국 각지를 누비며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고 있다.

특히 이번엔 전국에서 모인 다국적 친구들과 아직 눈도 다 녹지 않은 얼음판에서 산악 라이딩을 즐길 예정이라는데... 과연 데릭은 위험천만한 코스를 무사히 완주할 수 있을까?!

[사진= KBS제공]
[사진= KBS제공]

산악자전거의 매력을 제대로 보여준 데릭. 하지만 그의 진정한 매력은 따로 있다는데?! 자전거에만 능숙한 줄 알았던 데릭은 캠핑 강사로 활약했을 정도로 캠핑의 숨은 고수라고!

요즘 캠핑족에게 가장 핫한 아이템인 ‘통나무 화로’ D.I.Y부터 장모님 손맛이 100% 담긴 ‘김치찌개’, 그리고 최신 트렌드를 따라 숯과 솔잎만으로 구운 ‘통삼겹살구이’까지~ 감성 캠핑족이라면 절대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핫한 캠핑 아이템이 총출동하는 데릭의 숲속 캠핑 현장을 함께 만나보자.

[사진= KBS제공]
[사진= KBS제공]

자전거 하나로 결혼까지?! 이 부부의 숨겨진 사연은?

자전거에 살고 자전거에 죽는 자전거남인 데릭. 자전거를 향한 열렬한 애정으로 여러 자전거 동호회와 대회를 섭렵하며 수많은 사람과 연을 맺어왔는데... 그런 데릭의 인생에 엄청난 인연이 찾아왔으니~ 그것은 바로 지금의 아내 보람 씨다.

자전거라는 공통된 취미 하나로 만난 인연이 부부의 연까지 이어진 것! 그렇게 자전거로 엮인 두 사람의 결혼생활은 달콤할 줄 알았건만... 요즘 신혼생활이 영 시원찮다. 데릭이 자전거 애호가인 아내를 혼자 남겨둔 채 전국 산악 라이딩을 다니고 있는 것!

그런 데릭의 행동에 이웃집 찰스 MC들은 ‘바람난 것이 아니냐!’라는 의혹을 제기하며 데릭을 몰아세웠는데... 과연 데릭이 아내 보람 씨만 두고 자전거 여행을 떠난 숨겨진 이유는 무엇일까?!

[사진= KBS제공]
[사진= KBS제공]

우여곡절 끝에 친정이 있는 제주도로 향한 두 사람. 바다를 건너면서도 자전거는 꼭 챙기는 데릭 부부다. 친정 부모님을 만난 후 제대로 인사 나눌 새도 없이 장인의 손에 이끌려 제주도 앞바다로 향한 데릭.

그곳에서 엄청난 것들을 만나게 되는데... 183cm 장신의 데릭이 연신 비명을 지르게 만든 그것들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 장인어른이 제주도 앞바다로 데릭을 끌고 나간 이유를 함께 살펴보자.

이번엔 데릭과 장모님 차례?! 장모님의 오랜 버킷리스트를 이루어주기 위해 사위인 데릭이 직접 나섰다. 유니폼까지 갖춰 입고 자전거 페달을 밟는 두 사람 앞으로 제주도의 그림 같은 풍경이 펼쳐지는데~

유럽의 숲을 옮겨 온 듯한 숲길과 파도처럼 일렁이는 유채꽃밭을 지나 속이 탁 트이는 에메랄드빛 바다까지~ 눈길 닿는 곳마다 한 폭의 수채화 같은 제주도의 환상적인 봄날을 만끽해보자.

[사진= KBS제공]
[사진= KBS제공]

눈 덮인 산 정상에서 먹는 컵라면과 자전거 위 아찔한 질주! 두 미국 아재(!)의 산 정복기

자전거에 미쳐 사는 데릭이지만 데릭의 직업은 따로 있다고?! 통역ㆍ영업ㆍ기획까지... 스타트업에 뛰어들어 누구보다 열심히 일하고 있는 데릭.

회사에 없어선 안 될 인재로 인정받는 데릭이지만 역시나 자전거는 그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 숨 가쁘게 돌아가는 회사생활이 끝나고 그가 자전거를 들고 친구와 향한 곳은 대전의 라이딩 명소, 계족산이다.

[사진= KBS제공]
[사진= KBS제공]

아직 산속의 눈이 채 녹지 않아 산악자전거 전문가인 데릭과 그의 친구 마이크도 산을 오르기 만만치 않은 상황. 하지만 위험하고 아찔한 눈 덮인 계족산을 두 사람이 힘겹게 오르는 단 하나의 이유! 그것은 바로 돈 주고도 살 수 없는 절경을 바라보며 먹는 뜨끈한 컵라면 한 사발의 매력 때문~

그리고 데릭이 이토록 열정적으로 전국의 산들을 내달리는 데에는 또 하나의 이유가 더 있다고?! 그것은 바로 한국의 산악자전거인들을 위해 ‘전국의 멋진 산악자전거 코스들을 찾아 공유’한다는 데릭의 다부진 목표 때문.

한국 아저씨보다 더 아저씨 같은 미국 아저씨 둘의 위험천만하지만 짜릿한 산악 라이딩! 전국의 자전거 애호가들뿐만 아니라 이 시국에 당면한 모두에게 대리만족을 선사할 데릭의 자전거 라이프를 함께 즐겨보자. 

[사진= KBS제공]
[사진= KBS제공]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