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구도시 아크레에서 출발해 에일라트까지...
네팔 안나푸르나에서 독수리와 함께 즐긴 패러호킹
6일 저녁 8시 40분 EBS1에서 방송

스웨덴 쿵스레덴의 트레커들
스웨덴 쿵스레덴의 트레커들

[문화뉴스 노만영 기자] EBS 세계테마기행이 트레킹을 주제로 5개국을 여행한다.

EBS 여행전문 프로그램 세계테마기행이 전 세계 트레커들의 성지로 떠난다. 이번 여행은 스웨덴 쿵스레덴과 이스라엘, 네팔 안나푸르나, 노르웨이의 트롤퉁가를 거쳐 마지막으로 페루 안데스 산을 오르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세계테마기행은 이번 기획을 통해 낯선 땅에서 걸으며 자신과 세계를 돌아보는 진귀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5일 방송된 스웨덴 쿵스레덴 편에서 백야의 라플란드를 담아내며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과연 이어지는 여행에서 어떤 절경을 선사할지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유구한 전통의 항구도시 아크레
유구한 전통의 항구도시 아크레

제2부 쉬빌 이스라엘

시리아와 레바논 사이에 자리한 헤르몬산 남쪽에는 항구도시 아크레(Acre)가 있다. 여기서 마을의 명물인 후무스(Hummus)를 맛보고 세계에서 가장 가파른 케이블카를 타고 지중해의 창문이라 불리는 바다 동굴, 로쉬 하니크라(Rosh Hanikra)를 감상한다.

다음으로 향한 예루살렘은 유럽풍 건물들이 즐비하게 들어서 있다. 신시가지에서 트램을 타고 구시가지로 향하면 유대인 구역, 아르메니안 구역, 무슬림 구역, 크리스천 구역 등 다양한 종교가 공존하는 현장을 발견할 수 있다. 이슬람교의 성지인 황금빛 바위 사원(Dome of the Rock) 아래에 유대인 최고 성지 통곡의 벽(Wailing Wall)이 펼쳐져 있다. 성벽에 난 작은 틈새로 빽빽하게 종이를 끼워 넣고 기도를 올리는 사람들의 모습도 볼 수 있다.

 

염분이 높아 몸이 뜨는 사해 호수 전경
염분이 높아 몸이 뜨는 사해 호수 전경

예로부터 젖과 꿀이 흐른다고 불렸던 유대 광야(Desert of Judea)와 야생 염소 아이벡스(Ibex), 물 위에 몸이 둥둥 뜨는 호수 사해(Dead Sea) 그리고 천혜의 요새이자 로마군에 맞서 싸운 유대인 최후의 항전지 마사다(Masada)를 차례로 둘러보면서 유대인의 역사적 발자취를 들여다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본다.

'쉬빌 이스라엘'의 종착지인 최남단 항구도시 에일라트(Eilat)에서는 홍해의 푸른 바다를 색다르게 체험해본다. 배를 타고 바다 한가운데로 나가 돌고래와 함께 하는 스쿠버 다이빙은 즐거움을 선사한다. 모세의 기적을 이룬 홍해에서 짜릿한 해양 스포츠의 매력에 빠져본다.

 

독수리와 함꼐 즐기는 패러호킹
독수리와 함꼐 즐기는 패러호킹

제3부 네팔 안나푸르나

아름답고 매혹적인 네팔(Nepal) 안나푸르나(Annapurna)로 떠난다. 히말라야를 오르기 위한 첫 집결지인 포카라(Pokhara)에서 너우단다(Naudanda) 전망대에 올라 히말라야의 봉우리들을 둘러본다. 전망대에서 올라 다울라기리, 마차푸차라, 안나푸르나산군 등 세계적인 고봉들을 내려다 보면 호연지기를 느낄 수 있다. 이어 데비 폭포(Devi’s Falls)와 굽테숴르 머하데브(Gupteshwor Mahadev) 동굴에서 시원한 폭포수를 감상하고 독수리와 함께 하늘을 나는 패러호킹(Parahawking)을 하며 히말라야를 체럼한다.

트레킹을 위해 삼 남매를 키우는 셀렘 씨 집에서 하룻밤 묵어가기로 한다. 이곳에서 녹두를 갈아 만든 소스와 밥을 함께 먹는 가정식 달밧(Dal Bhat)을 맛본다. 다음 날 아침 등교하는 아이들과 함께 밧줄과 도르레를 활용해 아슬아슬하게 강을 건넌다. 세상에서 가장 위험천만한 등굣길 풍경에 제작진들은 입이 쩍 벌어졌다.

안나푸르나 푼힐 트레킹은 2박 3일의 짧은 여정으로 아름다운 히말라야 설산을 감상할 수 있어 남녀노소에게 인기 만점이다. 나야풀(Nayapul)에 들러 포터를 구하고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안나푸르나 트레킹은 마의 3,000계단을 올라 힐레(Hile)를 지나고, 울레리(Ulleri)에서 1박을 묵는 일정이다. 

히말라야의 설산
히말라야의 설산

다음 날에는 계곡을 건너 고레파니(Ghorepani) 롯지에 도착해 한국에서 온 청년들과 즐거운 밤을 보낸다. 마지막날에는 일출 명소로 유명한 푼힐 전망대에 올라 설산 너머로 동트는 대자연의 아침을 눈으로 느껴보았다.

EBS 세계테마기행 '이것이 진짜 트레킹!' 2부 쉬빌 이스라엘과 3부 네팔 안나푸르나는 각각 6일과 오는 7일 저녁 8시 40분에 EBS1에서 방송된다.

[사진=EBS세계테마기행]

----

세계테마기행(EBS1) 이스라엘로 떠난 트레킹

항구도시 아크레에서 출발해 에일라트까지...
네팔 안나푸르나에서 독수리와 함께 즐긴 패러호킹
6일 저녁 8시 40분 EBS1에서 방송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