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금 1위 박민지, 대상 포인트 선두는 장하나 경쟁

박민지, 두산 매치플레이 챔피언십 우승(사진=KLPGA 제공)
박민지, 두산 매치플레이 챔피언십 우승(사진=KLPGA 제공)

[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셀트리온 퀸즈 마스터스(총상금 8억원) 대회가 6월11일(금)부터 사흘간 경기도 파주시 서서울 컨트리클럽(파72·6천536야드)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는 시즌 상금 1위 박민지(23)와 대상 포인트 1위 장하나(29), 신인상 포인트 1위 송가은(21) 등이 출전해 챔피언 자리를 놓고 열띤 경쟁을 벌인다.

먼저, 5월 박민지가 NH투자증권 레이디스 챔피언십과 두산 매치플레이 챔피언십을 연달아 제패하며 올해 투어의 '절대 1강'으로 자리매김하는 듯했다. 그러나 장하나가 6일 끝난 롯데 오픈에서 우승하며 대상 포인트 1위에 올라 박민지와 경쟁 구도를 만들었다.

박민지는 올해 7개 대회에 나와 우승 3번 등 10위 안에 네 차례 이름을 올리며 상금 5억404만원으로 선두를 달히고 있다.

박민지는 "2019년 이 대회 마지막 날 트리플 보기를 두 홀 연속하면서 우승 기회를 놓쳤다"고 회상하며 "그때 경험이 지금의 나를 만드는 데 일조했다. 올해는 더 잘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에 맞서는 장하나는 역시 7개 대회에 출전해 우승 1회, 준우승 2회, 3위 1회 등 기권했던 크리스 F&C 제43회 KLPGA 챔피언십을 제외하고는 매 대회마가 꾸준히 '톱10' 성적을 냈다.

장하나는 "페어웨이가 좁아 어려운 코스라고 들었는데 내가 선호하는 코스 스타일"이라며 "지난주 우승으로 10년 연속 우승에 대한 부담을 덜었기 때문에 앞으로 골프가 더 재미있을 것 같다"고 의욕을 내보였다.

상금 부문에서는 장하나가 3억8천70만원으로 2위지만 대상 포인트는 장하나가 226점으로 1위, 박민지는 203점으로 2위다.

한편, 장하나가 우승한 롯데 오픈에 불참했던 박민지는 이번 대회에서 시즌 4승 고지에 도전하고, 장하나는 2개 대회 연속 우승에 투어 통산 15승을 한꺼번에 달성할 태세다. 이번 대회 결과에 따라 상금과 대상 포인트 1위가 모두 바뀔 가능성이 있다.

(출처=연합뉴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