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 “‘감사함'이 우리의 메시지...우리의 음악이 큰 힘과 위안 되었으면"

Tag
#루시
사진=미스틱스토리 제공
사진=미스틱스토리 제공

[문화뉴스 고나리 기자] 차세대 K밴드 LUCY(루시)가 온·오프라인 콘서트 ‘from. LUCY(프롬 루시)’를 성료했다.

루시(신예찬(바이올린, 리더), 최상엽(보컬, 기타), 조원상(베이스, 프로듀서), 신광일(드럼, 보컬)) 는 지난 7일 KT&G 상상마당 라이브홀과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콘서트 ‘프롬 루시’를 열고 팬들과 만났다.

지난 6월 서울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첫 단독 콘서트에 이어 이번 오프라인 공연도 전 좌석이 매진되며, 지난해 데뷔 이후 끊임없이 달려온 루시에 대한 팬들의 열띤 호응을 입증했다.

데뷔 싱글 ‘개화’ 무대로 포문을 연 루시는 ‘조깅’, ‘난로’, ‘히어로’, ‘One by One’, ‘Farther and Farther’ 등 루시의 청량함과 따뜻한 사운드를 보여주는 노래들로 셋리스트를 채워나갔다.

‘프롬 루시’라는 공연명에 걸맞게 이번 공연에서는 ‘To. 팬'에게 건네는 팬송도 최초 공개했다. 공연에 앞서 SNS를 통해 팬들에게 받은 메시지를 가사에 담아 팬들에게 들려주며 큰 감동을 안겼다.

루시는 “팬송을 들려드리는 자리가 처음인데, 늘 우리가 하고 싶었던 말 그리고 팬분들이 우리에게 해주고 싶었던 말을 노래로 만들 수 있어 너무 감사한 시간”이라고 말했다. 

멤버별 악기 체인지를 통해 색다른 무대를 선보이기도 했는데, 바이올리니스트 신예찬이 일렉기타를 잡고 프론트맨으로 나서서 부른 자작곡 ‘불빛’은 큰 인상을 남겼다.

신곡 ‘I Got U(아갓츄)’와 Flare(플레어)’로 마지막 무대를 꾸민 루시는 “이번 공연의 메시지는 ‘감사함’이다. 어려운 시기에 루시와 함께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우리의 음악과 메시지가 큰 힘과 위안이 됐으면 좋겠다. 얼른 만나서 대화하고 노래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지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도쿄 올림픽과 함께 ‘개화', ‘히어로' 등 루시의 노래들이 연일 화제를 받고 있는 가운데, 루시는 지난 콘서트에서 첫선을 보인 ‘동문서답' 신곡 발매 소식도 전하며 열일 행보를 예고했다.

루시는 오는 31일 광주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GAC 기획 포시즌 V ‘밴드루시, LUCY ISLAND’를 열고 또 한 번 팬들과 만날 계획이다.

 

주요기사

 
Tag
#루시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