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무비', 각 업계의 스페셜리스트를 초대하는 새로운 코너
표창원, 영화 '리플리' 소개

사진=MBC 제공
사진=MBC 제공

 

[문화뉴스 김창일 기자] 대한민국 1세대 프로파일러 표창원이  10월 3일, MBC ‘출발! 비디오 여행’(이하 ‘출비’)에 출연해 자신이 직접 선택한 코드무비 <리플리>를 소개한다. 

‘코드무비’는 각 업계의 NO.1 스페셜리스트를 초대해 격이 다른 시선으로 영화의 핵심 코드와 진짜 매력을 전하는 ‘출비’의 새로운 코너다.

표창원은 과거 경찰대학교 교수로 재직할 당시, 범죄 심리학 강의 교재로 삼았던 영화 중 <리플리>를 선택해 소개하며 ‘인간이 어떻게 연쇄살인을 저지르게 되는가’에 대한 깊은 고찰이 담긴 작품이라 설명했다.

영화 <리플리>는 자신을 부정하고 타인의 삶을 갈망했던 주인공이 거짓말을 거듭하며 연쇄살인범이 되어가는 과정을 그린 맷 데이먼 주연의 범죄 영화다.

이날 방송에서는 표창원이 ‘리플리 증후군’의 어원이 되기도 한 영화 <리플리> 속의 주인공을 심도 깊게 프로파일링하고, 명장면에 드러난 범죄 심리를 포착하는 등 프로파일러만의 날카로운 시선과 해석을 풀어낼 예정이다.

또한, 대한민국 희대의 연쇄살인범 ‘이춘재’와 ‘정남규’ 케이스를 언급, 자존감이 낮은 연쇄살인자가 겪게 되는 살인 충동과 살인을 실행에 옮겼을 때 느끼는 우월감에 대해 부연하며, 영화 <리플리>와의 접점 코드를 밝혀 눈길을 끌었다.

게다가, 영화 <리플리>를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비밀 코드까지 소개해 출비 제작진을 깜짝 놀라게 했다는 후문.

표창원이 출연한 ‘코드무비’는 10월 3일 일요일 낮 12시 20분에 방송되는 MBC ‘출발! 비디오 여행’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