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9일, 건국대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개최

[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화려하면서도 섬세한 사운드의 서울윈드오케스트라가 11월 9일(화) 오후 7시 30분, 제108회 정기연주회 <게임음악 콘서트>를 건국대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서울윈드오케스트라의 웅장하고 힘찬 선율로 국내외 유명 게임 음악을 선사하며 세대, 문화적 교감의 새로운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서울윈드오케스트라 제108회 정기연주회 포스터/사진=더블유씨엔코리아(주) 제공
서울윈드오케스트라 제108회 정기연주회 포스터/사진=더블유씨엔코리아(주) 제공

 

1부의 첫 무대는 △작곡가 이문석 편곡의 <리니지 게임 모음>으로 엔씨소프트에서 제작한 중세 판타지 배경 게임의 ‘리니지’ 월드에 펼쳐지는 웅장함과 결연한 혈맹의 정신을 장엄한 윈드오케스트라 선율로 표현했다.

이어지는 순서는 △블라디미르 페스킨의 <트럼펫을 위한 협주곡 1번 C단조(Trumpet Concerto No.1 in c minor)> 곡이다. 기교적으로나 음악적으로 뛰어난 레퍼토리이자 죽기 전 들어야 할 트럼펫 곡 중 하나로 트럼펫터 전세은이 화려한 테크닉으로 선사한다.

또, △작곡가 서순정 편곡의 <게임 뮤직 라이브>는 넥슨 코리아에서 제작한 크레이지 아케이드와 카트라이더를 비롯해 테트리스, 버블보블 등의 배경음악으로 구성된다. 발랄한 리듬과 생기 있는 선율의 주제로 전개되며 윈드오케스트라 특유의 울림과 조화를 통해 그 시절 추억의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2막 첫 순서는 △랄프 포드의 <비디오 게임 라이브 파트2(Video Games Live 2)>이다.

2002년 설립되어 세계 최초이자 가장 성공적인 비디오 게임 음악 순회 콘서트로 자리매김한 Video Games Live의 공연 수록곡으로 파트2에 수록된 곡은 <게임 ‘파이널 판타지 7’ 모음곡>,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 모음곡>, <게임 ‘Advent Rising’ 모음곡>이다.

가야금 권진솔이 △작곡가 서순정의 구성·편곡의 25현 가야금 협주곡 <뱃노래>로 흥겨운 굿거리장단과 자진모리장단의 멋을 선사한다. 민요 뱃노래의 선율을 25현 가야금의 다양한 변주로 표현한 작품으로 권진솔의 연주가 기대된다.

마지막을 장식할 무대는 <비디오 게임 라이브 파트1(Video Games Live 1)>이다. <게임 ‘헤일로‘ 모음곡>, <게임 ‘문명 4’ 모음곡>, <게임 ’킹덤 하츠‘ 모음곡>으로 구성되어 게임음악의 화려함을 윈드오케스트라 역동적인 사운드로 표현한다. 

이번 공연의 연주를 맡은 서울윈드오케스트라는 한국음악의 균형적인 발전과 관악의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하는 한국의 대표 관악연주단으로 음악계에서의 그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