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일), 중부지방 일교차 심해···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절기상 서리가 내린다는 상강(霜降)이자 토요일인 23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동해안과 제주도에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

23일 전국날씨/사진=기상청날씨누리
23일 전국날씨/사진=기상청날씨누리

아침 최저기온은 1∼11도, 낮 최고기온은 16∼21도로 예보됐다.

북서쪽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당분간 아침 기온은 내륙을 중심으로 5도 내외가 되겠으며,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다.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낮아 춥겠고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도 내외로 매우 커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밤사이 맑은 가운데 지표부근의 기온이 떨어지면서, 오늘밤(금) 21시부터 내일 23일(토) 아침 9시 사이 내륙 대부분 지역에는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는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 인접한 지역의 교량과 도로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운행 시 차간거리를 충분히 유지하고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하겠다.

공항에서는 짙은 안개로 인해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항공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수시로 확인해야 하겠다.

24일 전국날씨/사진=기상청 날씨누리
24일 전국날씨/사진=기상청 날씨누리

모레인 24일 일요일은 아침최저기온은 1~12도, 낮최고기온은 16~21도로 예상되며 예년 가을의 기온을 되찾을 전망이다.

낮에는 서울과 수원, 안동은 17도까지 올라 따뜻하겠고, 여수와 부산, 울산, 제주는 일교차가 낮고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일요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