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앞에 있는 것 같은 생생함, 여행·전시·공연 등 다채로운 VR 체험 콘텐츠 

[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실내에서 할 수 있는 문화생활이 각광받고 있는 요즘이다. 단순히 시청하는 것이 아닌 VR 기술을 활용한 실감나는 영상으로 보다 다채로운 체험 영상을 경험할 수 있다.

집이나 실내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VR 체험 콘텐츠를 문화포털이 소개한다. (사진=한국문화정보원 제공)


문화포털 '360˚ VR로 떠나는 여행 부산, 전주, 목포, 강릉, 제주' 영상 캡처
문화포털 '360˚ VR로 떠나는 여행 부산, 전주, 목포, 강릉, 제주' 영상 캡처

1. 지금 떠나고 싶은 당신에게 <360˚ VR로 떠나는 여행 부산, 전주, 목포, 강릉, 제주>

위드코로나가 시작되었으나 외출에 대한 걱정은 여전하다.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19 종식 시 가장 먼저 하고 싶은 문화생활로 ‘여행’을 원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관광공사에서 준비한 여행 VR 영상으로 랜선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부산, 전주, 목포, 강릉, 그리고 제주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VR 영상을 보고 있자면 마치 실제로 여행을 떠난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문화포털 '2020 최용신기념관 온라인 전시 투어' 영상 캡처
문화포털 '2020 최용신기념관 온라인 전시 투어' 영상 캡처

2. 전시를 보고 싶은 당신에게 <2020 최용신기념관 온라인 전시 투어>

지금의 우리를 존재하게 해준 사람들이 있다. ‘여성 독립운동가’ 중 일제강점기 당시 조국의 독립과 농촌 계몽운동에 힘쓴 ‘최용신 선생’을 기리기 위한 공간인 최용신기념관을 소개한다.

최용신 선생은 한국YMCA연합회의 농촌지도사 자격으로 파견되어 샘골에서 활동하며 교육 발전에 기여한 인물이다. VR 영상에서 기념관의 구석구석을 탐방하며 온라인 전시 투어가 가능하니, 역사의 발자국을 따라가며 전시를 감상해보자.

 

문화포털 '360º VR 영상으로 즐기는 취향 저격 전시회' 영상 캡처
문화포털 '360º VR 영상으로 즐기는 취향 저격 전시회' 영상 캡처

3. 문화를 즐기고 싶은 당신에게 <360º VR 영상으로 즐기는 취향 저격 전시회>

웅장한 스케일과 구성, 아름다운 공간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별마당 도서관의 전시를 VR 영상으로 만날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한동안 운영에 제한이 있어 쉽게 방문할 수 없었던 별마당 도서관이 VR 영상을 통해 특별한 소장품 랜선 전시회를 선사한다. 예술과 음악, 캠핑과 어울리는 와인까지 담겨있는 본 영상은 지금 문화포털에서 만날 수 있다.

 

문화포털 'VR벌룬쇼' 영상 캡처
문화포털 'VR벌룬쇼' 영상 캡처

4. 화려한 하루를 보내고 싶은 당신에게 <VR벌룬쇼>

VR 영상으로 만나는 생동감이 느껴지는 벌룬쇼로 오늘 하루, 화려한 시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네 명의 아티스트가 참여한 본 공연은 풍선으로 만드는 상상 초월의 풍선 아트와 퍼포먼스를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정된 재료를 기반으로 다양한 모양을 만들어내며 보다 풍성한 볼거리를 확인할 수 있다. 사방에서 펼쳐지는 동심의 향연을 VR로 생생하게 체험해보자.


집에서도 마치 현장에 있는 것 같은 생생한 VR 체험 콘텐츠와 함께라면 알차게 위드코로나 시대를 보낼 수 있다.

단순 시청하는 것이 아닌, 더욱 생생하고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VR 영상으로 비대면 시대에 슬기로운 문화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문화포털에서 다채로운 VR추천 영상을 만나보는건 어떨까.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