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음악 작곡가가 직접 무대에서 오케스트라와 연주

2021 제2회 영화음악콘서트 포스터/사진=서울그랜드필하모닉예술단 제공
2021 제2회 영화음악콘서트 포스터/사진=서울그랜드필하모닉예술단 제공

 

[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서울그랜드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2021 제2회 영화음악콘서트’를 12월 14일 오후 8시, 롯데콘서트홀에서 개최한다.

한국의 영화음악 제작자들을 조명하고자 기획된 KCMF의 영화음악콘서트 공연 시리즈는 2019년 한국영화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제1회 영화음악콘서트’를 진행했다. 그리고 제2회 영화음악콘서트는 코로나 팬데믹을 피해 1년을 연기해 바야흐로 올 연말 관객들과 만날 채비를 갖추고 있다.

특히 올 연말 공연에서는 조성우, 심현정, 이지수, 최승현, 홍대성 5명의 음악 작곡가를 조명한다. 생소할지 모르지만, ‘8월의 크리스마스’, ‘실미도’, ‘올드보이’, ‘친절한 금자씨’, ‘범죄와의 전쟁’ 등 이름깨나 날린 영화의 영화음악 작곡가다. 그런 그들이 올 연말인 12월 14일 롯데콘서트홀에서 그들의 영화음악을 들려주고자 호기롭게 뭉쳤다.

작곡가들은 무대에 올라 서울그랜드필하모닉오케스트라(지휘 서훈)와 함께 자신이 만든 영화음악을 피아노 등으로 직접 공연한다.

조성우 작곡가는 ‘8월의 크리스마스’, ‘봄날은 간다’ 등을, 심현정 작곡가는 ‘늑대소년’, ‘올드보이’를, 이지수 작곡가는 ‘올드보이’, ‘실미도’를,

최승현 작곡가는 ‘친절한 금자씨’, ‘리턴’ 등을, 홍대성 작곡가는 ‘범죄와의 전쟁’, ‘아가씨’ 등을 들려준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