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사업, 15억원 규모
지원자격 및 심의 강화를 통한 ‘선택과 집중’ 지원방침 추진

강원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일정 (사진=강원문화재단 제공)
강원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일정 (사진=강원문화재단 제공)

 

[문화뉴스 김창일 기자] 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필국)에서는 도내 예술인 및 예술단체의 지속적인 예술창작활동 지원을 위하여 ‘2022년도 강원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재단 공모사업 중 가장 먼저 추진하는 전문예술지원, 생활예술지원, 생애최초지원 등 3개 사업의 규모는 약 15억원이며, 도내 예술단체 및 예술인을 대상으로 문학, 시각, 공연예술 등 분야의 문화예술 전 분야를 지원한다. 교류지원사업, 공간지원사업, 청년예술인지원, 원로예술인지원, 강원작품개발지원사업 등 공모는 사업별 추진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공고할 계획이다. 

재단은 지원사업 개선을 위하여 전문가 자문회의, 예술인 공청회 등 다양한 의견 수렴 절차를 통해 2022년 강원문화예술지원사업을 설계하였다. 

사업별 자세한 공모사항 안내를 위해 오는 16일 오후 2시 유튜브 채널(강원문화TV)에서 온라인으로 사업설명회를 진행하며, 공모 신청은 오는 29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원문화재단 고성은 문화사업본부장은 “자문회의와 공청회 등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예술계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고, 지원사업의 심의방식 개선 및 전문성과 공정성 강화, ‘선택과 집중’ 지원방식 등 지원사업 개선을 위하여 노력하였다”며, “변화된 지원방식에 대한 지속관리와 간담회, 수요조사 등을 통해 현장의 예술인분들과 지속적인 소통 및 창작활동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