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소매’ 5주 연속 화제성 1위 수성

  ‘옷소매 붉은 끝동’ 이준호, 이세영/사진=MBC '옷소매 붉은 끝동' 제공
  ‘옷소매 붉은 끝동’ 이준호, 이세영/사진=MBC '옷소매 붉은 끝동' 제공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옷소매 붉은 끝동’이 5주 연속 드라마 화제성 1위를 수성한 가운데 화제몰이의 주역인 ‘킹소매 커플’ 이준호·이세영이 시청률 공약 이행을 위해 오는 28일(화), MBC FM4U ‘정오의 희망곡-김신영입니다’에 재출연한다.

MBC 금토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연출 정지인 송연화/극본 정해리/제작 위매드, 앤피오엔터테인먼트/영제 The Red Sleeve/이하 ‘옷소매’)은 자신이 선택한 삶을 지키고자 한 궁녀와 사랑보다 나라가 우선이었던 제왕의 애절한 궁중 로맨스 기록으로 세기의 러브스토리로 꼽히는 ‘정조와 의빈 로맨스’를 기반으로 한다.

앞서 이준호, 이세영은 ‘옷소매 붉은 끝동’ 첫 방송 전인 지난 11월 4일 ‘정오의 희망곡’에 출연해 “시청률 10%를 넘기면 ‘정오의 희망곡’ 스페셜DJ로 재출연하겠다”는 공약을 건 바 있다. 이후 ‘옷소매’는 방송 4주차에 마의 두 자릿수 시청률을 돌파하며 시청률 공약 요건을 달성했다. 또한 지난 9회 방송 기준으로 전국 시청률 10.9%, 수도권 시청률 10.9%, 최고 시청률 13.3%로 또 다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나날이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닐슨 코리아 기준)

이 같은 시청자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이준호-이세영이 다가오는 28일(화), ‘정오의 희망곡’에 재방문해 환상의 DJ 궁합을 자랑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분석한 TV 화제성 지수에 따르면 ‘옷소매’는 드라마 부문 화제성 5주 연속 1위, 드라마·비드라마 통합 화제성 3주 연속 1위,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3주 연속 이세영 1위, 이준호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MBC 금토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은 오는 17일(금) 밤 9시 50분에 11회가 방송된다.

주요기사
드라마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