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과 마음의 건강 모두 잡아 줄 건강 관련 영상 

[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추운 계절과 비대면 일상으로 몸과 마음의 피로도가 쌓여가는 요즘, 건강한 2022년을 보내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문화포털에서는 몸의 피로를 해소하고 지친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 세부 내용은 문화포털 홈페이지 ‘문화공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문화포털 제공>


문화포털 '태권명상숲길' 영상 캡처
문화포털 '태권명상숲길' 영상 캡처

1. 태권도원을 감싸고 있는 아름다운 자연 <태권명상숲길>

우리의 자랑스러운 무예, 태권도의 성지를 만날 수 있는 자연의 도시 무주로 떠나보자. 태권도원에는 다양한 체험시설과 휴식공간 등을 갖추고 있다.

그중에서도 자연과 함께 거닐 수 있는 태권명상숲길에서는 바람에 흔들리는 나뭇가지 소리와 초록빛 숲의 모습을 볼 수 있다. 2021년 지친 몸과 마음을 깨끗하게 씻어내고, 건강한 2022년을 맞이해보는 것은 어떨까.

 

'추운데 일어나지 마세요.. 누워서 합시다!' 영상 캡처
'추운데 일어나지 마세요.. 누워서 합시다!' 영상 캡처

2. 이불 밖은 위험해! <추운데 일어나지 마세요.. 누워서 합시다!>

몸의 건강을 위해서는 운동이 필수이다. 추위를 핑계로 잔뜩 웅크린 채 집 안에만 있었다면, 간단한 스트레칭을 통해 하루 건강을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

서초구체육회는 추운 겨울, 집 안 침대 위에서도 충분히 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 방법을 알려준다. 뭉쳐있던 몸의 근육을 자연스레 이완시켜주며 매일 10분씩 명상과 함께 한다면 몸과 마음이 건강한 한해를 준비할 수 있을 것이다.

 

'욜로와 강남 : 프롭테라피' 영상 캡처
'욜로와 강남 : 프롭테라피' 영상 캡처

03. 현대인의 필수 운동 <욜로와 강남 : 프롭테라피>

같은 자세로 매일을 보내는 현대인에게 육체적인 통증은 고질적이다. 거북목, 디스크 등으로 목과 등의 통증을 호소하고 있다면 이번 운동 영상을 확인해보자다.

목재 운동기구인 ‘프롭’을 활용하여 뭉친 목 근육을 마사지해 풀어주는 ‘프롭테라피’는 근육통 해소에 효과적이다. 문제 부위의 고질적인 통증을 완화하고 더 나은 컨디션으로 하루를 시작해보길 바란다.

 

'생활체육지도자와 함께하는 건강 체조 -Hey mama 편'
'생활체육지도자와 함께하는 건강 체조 -Hey mama 편'

4. 스우파보다 스남파! <생활체육지도자와 함께하는 건강 체조 -Hey mama 편>

작년을 뜨겁게 달궜던 ‘스트릿 우먼 파이터’를 기억할 것이다. 그 뜨거운 열기를 이어 부산광역시 남구체육회가 준비한 건강 체조 영상을 소개한다.

‘스우파’의 절대 주역 ‘Hey mama' 음악에 맞춰 구성된 건강 체조를 통해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가져보자.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문화포털의 힐링 영상 콘텐츠로 따스한 봄을 함께 기다려보자.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