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레베카’, 2월 27일까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 공연

뮤지컬 ‘레베카’ ACT 2(Rebecca (lange Fassung))' 뮤직비디오/사진=EMK엔터테인먼트 제공
뮤지컬 ‘레베카’ ACT 2(Rebecca (lange Fassung))' 뮤직비디오/사진=EMK엔터테인먼트 제공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더 이상 수식어가 필요 없는 작품, 뮤지컬 ‘레베카’가 배우 옥주현과 이지혜 버전의 '레베카 ACT 2' 듀엣 넘버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레베카 ACT 2'는 뮤지컬 ‘레베카’의 2막 초반에 등장하는 넘버로, 극 중 대척점에 놓이는 '댄버스 부인'과 '나(I)'의 극과 극 신념과 사랑을 부르짖는 곡이다.

맨덜리 저택의 안주인 '레베카'가 죽었음에도 여전히 그녀만을 기다리며 '나(I)'를 쫓아내려는 '댄버스 부인'과 위압적인 '댄버스 부인'에게 위축됐지만 진실한 사랑을 깨달은 뒤 강인한 여성으로 변모하며 당당하게 대항하는 '나(I)'의 카리스마가 폭발하는, 뮤지컬 ‘레베카’를 대표하는 장면이자 넘버다.

약 3분 30초 분량의 뮤직비디오는 옥주현과 이지혜가 스튜디오에서 새롭게 녹음한 음원과 이번 시즌 뮤지컬 ‘레베카’의 공연 실황 영상이 만나 더욱 현장감을 높이고 있다. ‘레베카 ACT2’ 장면뿐만 아닌, 극중 캐릭터들의 사건들을 엿볼 수 있는 장면도 함께 배치해 한층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2013년 한국 초연 당시 작품 전체를 한국 정서에 맞게 업그레이드해 원작자 미하엘 쿤체와 실베스터 르베이로부터 “한국 무대가 세계 최고다”라는 극찬을 받은 뮤지컬 ‘레베카’는 제7회 더 뮤지컬 어워즈’ 연출상을 비롯해 무대상, 조명상, 음향상 등 5개 핵심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레베카 ACT 2' 뮤직비디오 이번 시즌 공연에 대한 화력을 다시 한번 높인 뮤지컬 ‘레베카’는 민영기, 김준현, 에녹, 이장우, 신영숙, 옥주현, 임혜영, 박지연, 이지혜 등 최고의 배우들과 함께 2월 27일까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