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 예술인 오는 16일까지 접수
경남 청년 및 일반예술인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접수

사진=경남문화예술진흥원 CI
사진=경남문화예술진흥원 CI

 

[문화뉴스 김창일 기자] 경남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영덕, 이하 진흥원) 경남예술인복지센터는 경남예술인 일자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신중년 사회공헌활동(경력형 일자리) 지원’과 ‘경남예술인 파견지원’ 사업에 참여할 예술인을 각각 모집한다.

신중년 사회공헌활동(경력형 일자리) 지원사업 참여대상은 만 50세 이상 70세 미만의 미취업 신중년 예술인으로 예술활동증명이 유효하며 경남도내 거주 예술인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은 16일까지 접수하며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을 통해 하면 된다. 

경남청년예술인 지원사업의 참여대상 참여대상은 예술활동증명이 유효하고 경남도내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예술인이며, 기업‧기관의 경우 경남도에 소재하고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을 소지한 문화기반시설 등의 경우 참여가 가능하다. 

경남예술인 파견지원-예술로 지역사업 참여대상은 예술활동증명이 유효하고 경남도내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65세 이하 예술인이며, 기업‧기관의 경우 경남도에 소재하고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을 소지한 문화기반시설 등의 경우 참여가 가능하다. 

‘경남청년예술인 지원사업’과 ‘경남예술인 파견지원-예술로 지역사업’의 신청기간은 15일부터 24일까지다. 신청 방법은 참여기관‧기업은 공문제출(전자문서 또는 이메일), 참여예술인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문화예술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