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반려견 위한 '댕댕이놀이터' 개장
마포구, 반려견 위한 '댕댕이놀이터' 개장

 

[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서울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동물 복지를 위한 반려견 놀이터를 이달 1일 정식 개장했다. 반려견과 외출 시 목줄을 2m 이내로 유지하는 것이 의무화된 이후 반려견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찾는 견주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마포동 36-4(마포유수지 공영주차장 옆)에 조성된 반려견 놀이터는 '멍멍이'의 '멍멍'을 모양이 비슷한 '댕댕'으로 대체한 '댕댕이'라는 신조어를 활용해 친숙하고 재밌는 '댕댕이놀이터'로 이름 지었다.

놀이터는 372㎡ 규모에 중·소형견 놀이터 1개와 관리실 1개로 구성돼 있으며 내부에는 계단, 장애물 넘기 등의 놀이·훈련 시설과 반려견 식수대를 설치해 목줄 없이 운동하고 반려인이 펫티켓 교육도 할 수 있게 했다. 그늘막, 벤치 등도 갖춰 소유주를 위한 휴식공간을 마련했다.

이용은 동물등록을 완료한 몸 높이 40㎝ 이하의 반려견과 그 소유주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단 13세 미만 어린이는 성인 보호자가 동행 시에만 이용할 수 있다.

운영 시간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공휴일, 혹서기, 혹한기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마포 댕댕이놀이터'는 서울시에서는 아홉 번째이며 자치구 자체 조성으로는 다섯 번째로 만들어진 공공 반려견 놀이터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