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일부터 7월 31일까지 모집

사진=국립현대미술관 제공
사진=국립현대미술관 제공

 

[문화뉴스 조희신 기자] 국립현대미술관(MMCA, 관장 윤범모) 국내 상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제1기 '헬로우 엠엠씨에이 #helloMMCA'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4월 5일부터 15일까지 11일간이며, 선발된 서포터즈들은 5월 2일부터 7월 31일까지 3개월간 활동할 예정이다. '#helloMMCA'는 국립현대미술관이 처음 실시하는 외국인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 

국립현대미술관은 1기에 약 10명의 서포터즈를 모집할 예정이며, 선발된 외국인에게는 ▲4관(서울, 과천, 덕수궁, 청주) 무료관람 ▲연계프로그램 참여 ▲ 미술관 제작 상품 및 소식지 제공 ▲소정의 교통비를 지원한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활동 기간 동안 미술관을 자유롭게 관람하고 경험한 후 각자의 SNS에 다양한 미술관 관련 콘텐츠들을 게시한다.

이를 통해 한국의 문화예술을 다각적으로 소개하여 외국인들이 한국의 미술관을 친근하게 경험하도록 독려하는 한편 해외의 한류 애호가들에게는 한국미술을 쉽게 접하는 기회도 제공한다.

'#helloMMCA'에 참여를 희망하는 외국인은 4월 5일부터 4월 15일까지 이메일(thfk7434@korea.kr)로 신청서 접수가 가능하다.

서포터즈 신청서 및 자세한 내용은 국립현대미술관 누리집과 세종학당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